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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Desac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과거도 바꿀 수 있습니다.
    일제강점기가 축복이 되고
    6.25가 북침이 되는
    과거를 바라보는 관점이 바뀌면 미래도 바뀌더라구요.
    아이싱기해~

    2010.06.21 09:37
  2. 붉은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2 몽키즈>와 <6센스>는 브루스 윌리스가 성공적으로 연기변신한
    (즉 맥클레인 형사와 별개의 캐릭터 구축에 성공했던)
    유이한 작품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공교롭게도 제목에 6의 배수가 들어가는군요.
    브루스 윌리스 형이 다음 작품을 선택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부분일 것 같습니다. ㅎㅎㅎ

    2010.06.21 11:27
  3. 하이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릴쩍 타임머신을 꿈꾸던 생각이 문득 듭니다.

    2010.06.21 14:27
  4. ...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지막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브루스 윌리스 최고의 작품이죠.

    2010.06.21 15:45
  5. 나이트세이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끝이 참 암울했던 영화죠. 말씀하신 대로 브루스 윌리스 최고의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연기 정말 멋졌어요.

    그런데 자기가 죽는 순간을 3인칭 시점으로 자신이 꿈 속에서 본다는게 가능할까요? 너무 세세하게 따지는 듯 하지만... -_-a;;

    2010.06.21 19:07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1.우선 스포일러입니다.

      2.자기가 죽는 순간을 3인칭 시점으로 본다기 보다는 꼬마인 자신이 자기가 죽는 순간을 비추는 것이라 보는게 타당합니다. 즉 자신의 죽음을 자신이 목격하는 셈이죠.

      2010.06.21 22:00 신고
  6. 이빨요정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프닝 음악부터 강렬했던 영화......
    당시엔 좀 이상했는데 지금 보면 감독 영화중 가장 대중적인것이 맞군요.

    2010.06.21 20:54
  7. 정체불명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인상깊은 영화였습니다
    볼때마다 느끼지만 테리길리엄 감독이 만든것이 항상 신기하게 느껴집니다....ㅠ.ㅠ
    그리고...브루스윌리스가 전혀 다른모습으로 다가온 첫 영화였기도 했습니다^^;;;

    2010.06.22 01:26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테리 길리엄이니 이런식의 연출도 가능했거니 합니다.ㅎㅎ 당시 한국에서는 브래드 피트와 브루스 윌리스가 주연한 SF액션물 비스무리하게 몰고가려다가 정작 관객들에 의해 외면받았던... ㅜㅜ

      2010.06.22 09:11 신고
  8. mundiso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 과거는 바꿀 수 없다는 전제가 깔렸었나요?
    요즘 시간여행에 관한 만화를 그릴려고 스토리 구상중인데...
    12몽키스에서도 과거의 관찰자 개념이라... ^^ 스토리 수정을 좀... ㅋㅋㅋㅋ
    앞서 말한대로 테리 길리엄 영화 중에 가장 대중 적이었던 것 같네요.
    울 엄니도 잼나게 보셨으니...

    2010.06.22 13:11
  9. 이사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에 텔레비전에서 해 주길래 그냥 생각없이 봤는데 상당히 감명깊었던 영화였어요.

    개인적으로 엔딩이 참 괜찮았다고 생각해요. 주인공에게는 결국 예정된 비극이지만 더 멀리서 봤을 땐 비극은 아니었던 엔딩이라... 이렇게 희비극이 갈리는 구도도 참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의외의 반전도 있었고...
    브래드 피트의 색다른 모습도 인상적이었구요.

    2010.06.22 22:34
  10. KGB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확실히...테리 길리엄의 영화들은 명작보단 괴작쪽에 가깝죠....
    '바론의 대모험'이라든가 최근 '상상극장'이라던가....'그림형제"또한...

    가장..괴작스러운건...흠...'타이드 랜드'일까요??

    2010.11.17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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