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7.31. 한통의 전화를 받았다. [다찌마와 리: 악인이여 지옥행 급행열차를 타라]의 온라인 마케팅 부서에서 내일 임원희씨와 블로거와의 인터뷰가 있을 예정이니, 가능하겠냐는 연락이었다. 다행히 오후 근무가 없는 날이라 별다른 생각없이 승락했다. 알고보니 필자 말고도 여러명의 영화 블로거가 함께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었는데, 모두 일정이 안맞아 필자만 남게 된것.. 나와 임원희씨 단 둘이 뭔 얘기를 하겠냐며 여배우로 바꿔달라는 간곡한(?) 부탁을 했지만 가볍게 거절당한 페니웨이™ ㅠㅠ
ⓒ 페니웨이™ All rights reserved.
2008.8.1. 인터뷰 날이다. 뻘줌한 상황을 최대한 피하고자 많은 질문을 준비한 페니웨이. 약속한 장소인 신사동의 모 스튜디오로 향했다. 근데 있어야 할 장소에 이놈의 스튜디오가 안보이는거다. 찜통 더위속에서 한참을 해맨 끝에 바로 앞에 있는걸 놔두고 주변을 뱅뱅 돌았다는 걸 뒤늦게 알아챘을땐 이미 땀범벅이 되어 있었다능.. 암튼 사람이 없는 한적한 스튜디오 옆 카페에는 제작사 외유내강의 마케팅 담당자와 임원희씨의 메니저, 그리고 [다찌마와 리]의 주인공 임원희씨가 먼저 도착해있었다. ㅡㅡ;;
홍보담당자: 페니웨이™님은 임원희씨의 팬이신가보죠?
(갑작스레 기습 질문을 받은 페니웨이™. 5초정도 머뭇거리며...)
페:아... 그.. 그렇죠 뭐..
일동: ㅡㅡ;;;
메니저: 5초간의 침묵은 뭐지..
임:(홍보담당자를 쳐다보며) 강요하지 마시라능!
페:(진땀 ;;;) 엄밀히 말하자면 [다찌마와 리]의 팬입니다. 배우의 팬이라기 보단...
메니저: 그럼 류승완 감독의 팬이라는 얘기가 아니냐능.. ㅡㅡ;;
임: (아.. 오늘 이상한 넘한테 잘못 걸린거 같다능.. 느낌이 구리다능.. ㅠㅠ)
홍보담당자:예고편 보셨어요?
페:물론이죠. 기대치 급상승이라능.
일동: (급방긋)~ ^^ ⓒ 페니웨이™ All rights reserved.
임:사실 [다찌마와 리]라는 영화를 처음 인터넷을 통해 공개했을 때 부터 갖게 된 일종의 숙제같은 것이었다. 전편의 경우는 엄밀히 말해 상업용 영화는 아니지 않았나. 이번에는 극장에 정식으로 걸리는 상업영화이므로 영화를 "완성시킨다"는 느낌이 더 강했다.
페:얼핏 보기엔 전편에서 따온 캐릭터의 컨셉만 살렸을뿐 같은 작품의 속편은 아닌것 같다. [공공의 적] 1편과 2편이 다르듯이 말이다.
임:그렇다. 다찌마와 리가 등장하지만 전편과의 연계성을 가진건 아니다. 다만 캐릭터가 갖고있는 특징은 같다. 다찌마와 리 ⓒ수다(주),류승완/(속)다찌마와 리 ⓒ 외유내강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으로 공개된 전편과 캐릭터의 특징은 유사하지만 엄밀히 말해 [(속)다찌마와 리]는 전편의 연장선은 아니다. [다찌마와 리]를 완성한다는 의미로 제작된 것이 이번 극장판의 목적이다.
임:좋아하는 배우다. 같이 일한건 그리 많지 않은데.. 이번 작품에서도 거의 만나지는 않고.. 아니구나. 이번엔 만나는 장면이 좀 나온다. 좀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괴물같은 배우랄까. 연기를 정말 잘한다. 어떤 엘리트 코스를 밟고 영화배우로 성장한건 아닌데도 워낙 연기력이 출중해 인정받은 케이스다. 개인적으로도 무척 노력을 많이 하는 것으로 안다.
페:음.. 뉘앙스가 두 분이 별로 친한거 같이 느껴지진 않는다.
임:아니다. 친하다 ㅡㅡ;;
ⓒ 외유내강 All Rights Reserved.
임:음.. 우선 6,70년대의 영화를 엄청 많이 봤다. 영화가 추구하는 방향은 특정 영화를 따라한다거나 어떤 배우를 콕 찝어 흉내내는 것이 아니다. 이번 [(속)다찌마와 리]에서 '다찌마와 리'라는 캐릭터가 추구하는건 포괄적인 인물상이었다. 과거 신성일이나 장동휘 같은 배우들의 특징들을 모두 포함시켜 한 캐릭터로 나타내는게 내가 해야 하는 일이었으므로 부담이라기 보다는 무척 어려운 일이었달까.
ⓒ 외유내강 All Rights Reserved.
임:배우는 영화를 고를때 액션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시나리오가 좋으면 거기에 끌리게 된다. 어떤 배우라도 시나리오가 좋은데 이 영화에 액션이 있다고 거절할 배우는 없을거다. 부담이라기 보다 액션연기는 상당히 힘들다. 나도 마찬가지다. 액션씬을 위해 액션스쿨도 다녔고, 정말 힘들게 찍었다. 반면 그 힘든만큼 보람도 크다.
특히 이번 [(속)다찌마와 리]는 화려한 액션과 한국영화에서 보기 드문 액션씬이 등장한다. 예를들어 설원에서의 썰매씬 같은건데 외투를 이용한 이런 씨퀀스는 아마 세계적으로도 찾아보기 드문 씬일거다. 이런 장면을 힘들게 찍고나서 결과물이 좋다면 당연히 보람을 느낀다.
임:음.. 뭔가 잘못 알고 계신거 같다. [(속)다찌마와 리]는 만주 대륙물이 아니다. 예고편에서 그걸 강조한 것 처럼 비춰져서 그렇게들 알고 계신거 같은데 사실 [(속)다찌마와 리]는 만주를 주무대로 삼는건 아니다. 전체를 10 이라고 볼때 만주 부분은 2 밖에 안된달까. 영화는 전세계를 누비며 상하이나 그 밖에 다른 나라들에서 골고루 벌어지는 사건을 담고있다. 따라서 오로지 만주를 배경으로 한 [놈놈놈]과는 비교선상에 놓일 수가 없다.
또한 관객들은 [놈놈놈]에게서 블록버스터 규모의 비주얼을 기대했지만, [(속)다찌마와 리]는 추구하는 방향이 다르다. 이 작품은 화면보다는 장르물의 특색을 극대화 한 작품이기에 ([놈놈놈]과는) 결코 같은 관점으로 비교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고 본다.
ⓒ 외유내강 All Rights Reserved.
페:개인적으로는 솔직히 [놈놈놈]이 기대에 비해 다소 루즈한 감이 있었다.
임:다른 영화를 내가 평가한다는건 좀 그렇고.. 너무 바빠서 [놈놈놈]을 아직 보지 못했지만, 공개된 비주얼을 보면서 한국영화에서도 이정도의 화면이 나올수가 있구나 라는 생각에 정말 감탄스러웠다. 사실 한국과 헐리우드의 여건이 천지차이 아닌가. 헐리우드에서 [놈놈놈]에 들어간 제작비를 주고 똑같이 만들어봐라 하면 아마 못만들거다. 그건 저비용으로도 고퀄리티의 화면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한국영화만의 경쟁력이 충분히 있다는 의미다.
페:맞는 말이다. 사실 [태극기 휘날리며]때도 그 정도 제작비에 [라이언 일병 구하기]급의 전투씬을 만들어 냈다는 사실만으로 큰 성과라고 생각했었으니까. 다만 [놈놈놈]의 경우는 뭐랄까... 그 화려한 비주얼만 가지고 2시간 30분에 육박하는 러닝타임을 지탱하기에는 다소 역부족이었다는 느낌이 들었다. 예고편만 가지고 보면 [(속)다찌마와 리]도 제법 스케일이 큰거 같던데... [(속)다찌마와 리]는 러닝타임이 몇분인가?
임:99분이다.
페:오~ 딱 좋다. 영화에 집중하기 딱 좋은 분량인것 같다.
임&메니저: 카하핫~
임:그게 나도 정말 궁금하다. 사실 후시더빙을 했기 때문에 후에 영화의 기본적인 편집본은 봤지만 CG등이 추가된 완성본은 아껴두느라 보질 못했다.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정말 궁금하다. 문제는 한국영화계가 매우 어렵다는 점인데, 과연 관객들이 [(속)다찌마와 리]를 어떻게 봐 줄 것이냐가 관건이다. 이런 장르영화는 한국에서 나오기가 정말 쉽지 않으니까... 반응을 예측하기가 어렵다. 만약 이번 작품이 반응이 좋지 않다면 제 2의 다찌마와 리는 앞으로 없을거라고 본다. 성공을 바랄 수 밖에..
페:그럼 전작이 인터넷에 공개될때는 어떤 느낌이었나?
임:영화가 확실히 특이하기 때문에 '이 영화 골때리는구나' 하면서 열광하는 매니아층은 반드시 생길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실제 공개되고 나서의 반응은 우리 기대 이상으로 좋았다. 이번에도 그랬으면 좋겠는데..
임:이 작품이 [악인이여...]의 제목을 패러디하긴 했지만 별도로 그것만 염두에 둔것은 아니다. 사실 나는 다찌마와 리를 연기하기 위해 한국 고전영화를 열댓편 정도 감상했는데, 그 모든 것이 영화속에 모두 들어있다고 보면 된다. 여기저기서 골고루 차용한 것이지. 특별히 [악인이여...]에서 가져온 것이라면 주제가 같달까.. 권선징악적인 주제 말이다. 딱히 줄거리가 비슷한건 아니다.
페:그럼 [악인이여 지옥행 급행열차를 타라]를 따로 감상할 필요는 없다는 얘긴가?
임:만약 감상한다면 다른 십수편의 한국영화를 모두 다 봐야겠지... ⓒ 동아수출공사 All Rights Reserved.
임:음.. 특별히 자신있는건 없다. 내가 '이런 연기가 자신있다' 라고 말하는건 사실 좀 건방진 말이 될거라고 생각한다. 아직 쟁쟁한 선배들이 많이 있는데, 여기서 내가 '코믹연기가 자신있어요' 라고 말한다는건 솔직히 건방진거다. 그리고 사실 코믹연기처럼 어려운 연기도 없다. 설사 내가 코믹연기만 한다고해도 그건 평생을 걸쳐서 완성해야 할 과제다.
페:그럼 앞으로 꼭 맡아보고 싶은 배역이나 캐릭터가 있는가?
임:나로서는 다양한 배역을 맡고 싶다. 사실 이번 [(속)다찌마와 리]의 흥행여부가 나로서도 변수라고 생각한다. 만약 이게 성공한다면 나 스스로도 '다찌마와 리'라는 캐릭터의 틀에서 벗어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해야 될테니 말이다.
하지만 그게 또 내 맘대로 되는 문제가 아니다. 막말로 내가 아무리 멜로하고 싶다고 해서 누군가가 나에게 멜로영화의 주인공을 덥썩 맡기는건 아니지 않는가? 관객들이 나에게 '다찌마와 리'라는 캐릭터, 또는 그와 유사한 코믹연기를 기대한다면 나 역시 그걸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는 노릇이고..
임:[쓰리, 몬스터]의 '컷'이라는 작품이다. 비록 상업적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정말 오랜만에 들어온 독특한 캐릭터였고, 보다 더 잘 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가장 많이 남았던 작품이다.
ⓒ 영화사봄/어플로즈픽처스 All Rights Reserved.
임:[다찌마와 리]는 특정장면 보다는 영화 자체에 몰입하도록 만든 영화다. 사실 이같은 영화는 초반 10~20분내에 승부를 봐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렇게 영화를 찍었다. 즉, 그 짧은 시간내에 관객들에게 이 작품을 즐길 수 있는 포인트를 알려줌으로서 거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6,70년대 스타일을 패러디한 '그들의 연기'라거나 대사의 맛, 이런 것이랄까?
이를테면 이런거다. 과거에는 일본어 대사를 영화상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가 없었다. "~~했으무니다"와 같이 짝퉁 일본어를 썼던거지. [(속)다찌마와 리]에서도 옛날영화처럼 모두 그런식의 짝퉁 외국어를 사용한다. 재밌는건 그 엉터리 외국어를 번역한 자막도 동시에 나간다는 거다. 자막이 없이도 그 대사를 이해하는 건 무리가 없지만 그런 부조화적인 재미를 통해 웃음을 유발할 수 있는거. 이런 요소들을 즐길 줄 안다면 [(속)다찌마와 리]을 매우 재밌게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얘기다.
물론 단순히 보여주기 위한 씨퀀스에 치중한 것이 아니라 내용에 있어서도 신경을 썼다. 나름 반전도 있고... 분명하게 말할 수 있는건 '[다찌마와 리]는 예고편이 전부인 영화는 아니다'라는 것이다.
페:기대 와방이다.
임:그렇게 말해주면 고맙지...
임:안한다.
페:그 흔한 싸이월드도?
임:아.. 싸이홈피가 있긴한데, 홍보용이 아닌 개인적인 용도로 쓰는것이라 공개되어 있진 않다.
페:음.. 페니웨이™의 In this Film은 와봤는가?
임:분명히 보긴 본거 같은데...(명함을 보며) 제목이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이라고 되어있는 블로그인가? 서핑하면서 가본거 같다. 이번에 확실히 들어가 보겠다.
페:답글도 달아달라능~ ㅡㅡ;;
ⓒ ㈜씨네월드 All rights reserved.
임:배우라면 누구나 바라는 것 아닐까? 한국에도 [오션스 11]같은 작품이 나오지 말란 법도 없지 않은가. 제작비나 여타 여건이 헐리우드와는 많이 부족한게 안타까울 따름이다.
페:사실 그 4인방 캐릭터가 [간첩 리철진]에서 1회성으로 소모되기엔 너무 아깝다고 생각한다.
임:골때리는 캐릭터였지... (웃음)
임:(움찔) 그 질문자 누구냐? 혹시 내가 아는 사람아니냐?
페:절대 아니다. ㅡㅡ;;
임:사실 영화배우하면 엄청 화려하고 사치스럽게 살것 같은데 그렇진 않다. 말 그대로 근근히 살아간다. 돈 다 떨어지면 그 다음 작품이 들어오는 정도?
페:CF도 잘 안찍지 않나?
임:뭐가 들어와야 CF를 찍지. 그렇다고 밤무대를 뛸수도 없는 일이고.. ㅠㅠ
페:어렵게 사시는 것 같다.
임:어렵다. ㅠㅠ
임:그렇다. 투톱, 쓰리톱은 해봤어도 내가 타이틀 롤을 맡은건 이번이 첨이다.
페:느낌이 어떤가?
임:이런말 하면 어떨지 모르겠는데, 기쁘다기 보다는 진짜 부담된다. ⓒ 페니웨이™ All rights reserved.
임:남들처럼 감독이 된다거나 하는 그런 욕심은 없다. 다만 다른 사람들이 나를 딱 봤을때 "아, 임원희. 연기잘하는 배우"라고 알아 주었으면 좋겠다.
페:말 그대로 연기파 배우?
임:그런셈이지.
임: 물론이다. 사실 나는 내가 배우가 될 줄은 정말 몰랐다. 아니, 예전부터 연기가 되게 하고 싶긴 했지. 그래서 그런걸까. 아직도 나는 누가 나를 배우로 봐주면 쑥스럽다. 게다가 다른 배우들을 보면 신기하기까지 하다. 그런면에서는 배우도 일반인과 똑같다.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한다는 건 좋은 일이지.
임: 특정 감독이나 배우를 지칭하지는 않겠다. 가급적 다양한 분들과 작업하고 싶으니까. 나는 이미 최민식, 설경구씨와도 같이 공연을 해봤다. [M]에서 출연하게 된 건 순전히 이명세 감독을 내가 무척 좋아해서다. 그런식으로 좋은 감독들과 또는 배우와 함께 일해보고 싶을 따름이다.
임:첩보물이 어떨까 싶다. 사실 [(속)다찌마와 리]도 첩보물을 지향하고 있으니까. 한국적인 정서상 첩보물은 상당히 어색하기도 하지만 또 굳이 못만들것도 없다. 예전에는 한국산 짝퉁 007식 영화도 많이 나왔다. 그리고 전쟁영화도 참 좋아한다. 굳이 전투씬이 요란한거 아니더라도, 전쟁 드라마라면 얼마든지 (저예산으로)만들 수 있지 않겠나. 한국 옛날 영화들에는 [빨간 마후라]같은 전쟁물이 많았는데, 그런게 다시 부활했음 좋겠다.
페:음.. 최근의 [님은 먼곳에]도 그런 장르라고 보이는데.. 전쟁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라면.
임:그러고보니 그렇군.
페:전쟁영화하니까 생각나는데... 혹시 [인천]이라는 영화 보신적 있나?
임:[오! 인천] 말인가? 본거 같은데...
페:음...그게... (차마 괴작이라고는 말 못했음) 암튼 유명 배우 많이 나오는 전쟁영화다. ㅡㅡ;;
임:맞다. 그거 본 기억난다.
폐:헐리우드 유명배우도 많이 나오고 한국배우도 같이 나오는게 보기 좋잖은가? 어서 한국영화가 잘되서 그런 다국적 프로젝트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그냥 얼버무림 ㅡㅡ;;)
임:동감이다.
임:글쎄.. 다찌마와 리는 좀 비현실적인 캐릭터다. 차라리 강철중이 더 현실적이지. 그래서 그걸 나와 닮았다고 하기에는...
페:뭐랄까 다찌마와 리의 의협심이랄까? 그런 점은...
임:뭐 아주 다르진 않다고 본다.
페:그럼 오버스런 것도?
임:그건 아니지! ㅡㅡ;; 아까도 말했지만 다찌마와 리는 비현실적인 인물이다. 재미있는 슈퍼 히어로랄까..
임: 장담은 못한다. 무슨 얘기냐면 속편이 1,2년후에 나올지 또는 이번처럼 8년만에 나올지는 순전히 류승완 감독에게 달렸다. 나중에 '우리 다음편 찍읍시다' 하면 그 때 찍는거지.
페:속편을 미리 염두해 두진 않았다는 얘긴데..
임:그렇다. 속편을 염두해 둔건 아니다. 그러나 아이디어는 진짜 많다. 가령 '다찌마와 리: 월남전에 가다'라는 설정도 가능하고, '김두환 시대의 다찌마와 리'도 가능하다는 얘기다. 갖다붙일 소재는 무궁무진하다.
페:그게 바로 '캐릭터 브랜드'의 파워라는 것 같다. 유감스럽게도 한국에선 그정도 캐릭터 파워가 있는 작품이 거의 없다는게 문제지만...
임:(끄떡끄덕) 중요한건 일단 [(속)다찌마와 리]의 반응이 좋아야 한다는거다. 아까도 말했지만 말로는 '저거 재밌을거 같애' 해놓고 막상 극장에 가서 보지 않는다면, 이후로 다시는 다찌마와 리가 나오지 않는다는 말이지.
임:(멋적은 웃음) 언젠가 류승완 감독님이 블로그를 통해 말한거 정말 진심이 담긴 말이다.(참조 포스트 바로가기) 꼭 성공했으면 좋겠고, 반드시 극장에서 봐주셨으면 한다. 내가 예고편에서 "이건 극장용이야!"라고 말한것도 그냥 한 말이 아니다 ㅠㅠ 꼭 극장서 봐줘야 한다. 이런 장르물이 탄생하는것은 흔한일이 아니지 않은가. 많이 사랑해 주시길 부탁드린다.
ⓒ 페니웨이™ All rights reserved.
페:바쁘신 일정에 이렇게 무명의 일개 블로거에게 시간을 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꼭 영화 성공하시길 바란다.
ⓒ 페니웨이™ All rights reserved. ⓒ 페니웨이™ All rights reserved.
사실 페니웨이가 무슨 전문 기자도 아니고, 또 이런 인터뷰를 진행해 본 경험이 있는것도 아니지만 다행히 1시간에 걸친 인터뷰가 무사히 마칠수 있었다. 임원희씨를 보면서 느낀건, '아... 이분 정말 배우같다'는것. 뭐랄까... 인기만을 위해 겉치레로 자신을 포장하기 보단 진심으로 자기 맘을 표현한다는게 느껴진달까.
말그대로 '호방한 쾌남형' 배우다. 그래서 다찌마와 리가 그에게 더욱 어울리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영화사측에 돈먹은거 절대 아니다. 커피 한잔 얻어마셨을 뿐이다 ㅡㅡ) 하지만 정말 영화가 잘 되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이랄까... 자신이 뜨기 위해서가 아니라 한국영화가 다시 재도약할 수 있기 위해 자신의 작품이 발판이 되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느껴지는 시간이었다.
바쁜 와중에도 성심성의껏 대답을 해 주신 임원희씨와 메니저님, 그리고 제작사 외유내강의 홍보담당자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 [다찌마와 리: 악인이여 지옥행 급행열차를 타라]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참고 스틸: 다찌마와 리: 악인이여 지옥행 급행열차를 타라(ⓒ 외유내강 All Rights Reserved.),다찌마와 리(ⓒ수다(주),류승완 All Rights Reserved.), 쓰리 몬스터(ⓒ 영화사봄/어플로즈픽처스 All Rights Reserved.),간첩 리철진(ⓒ ㈜씨네월드 All rights reserved.),악인이여 지옥행 열차를 타라(ⓒ 동아수출공사 All Rights Reserved.)
'영화에 관한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크 나이트] 아이맥스 간단 감상기 (21) | 2008.08.16 |
---|---|
[다크 나이트] 후속편 포스터가 벌써? (34) | 2008.08.11 |
[특집] 다찌마와 리의 주인공, 임원희와의 단독 인터뷰! (109) | 2008.08.06 |
[다크 나이트] 두 번째 시사회 참석후기 (29) | 2008.08.05 |
무료로 상영되는 시네마테크 한국 괴수영화제 (13) | 2008.07.17 |
한국의 서부극, 만주 웨스턴 무비의 세계 (19) | 2008.07.17 |
댓글을 달아 주세요
극장에서 예고편 봤는데 기대되던데요. 우리나라도 재밌는 영화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2008.08.06 14:50저도 동감입니다^^
2008.08.06 16:02 신고제 블로그에서 인터뷰하셨다는데 이제서야 올리셨군요^^
2008.08.06 14:55저도 다찌마와리는 꼭 성공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에서 이런 캐릭터가 나온다는건 참으로 어렵습니다
이렇게 좋은 캐릭터를 영화 흥행때문에 썩힌다는 것은 너무 안타까운 일이죠
임원희씨가 말씀하셨던 것처럼 속편으로 다찌마와리-월남전가다,김두한시대의 다짜마와리
이런식으로 계속 속편을 만들어야 한국영화의 양적질적 향상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작품이 대박나서 속편으로의 원동력이 되어주기를..
2008.08.06 16:02 신고앗, 임원희씨 인터뷰셨군요? ㅎㅎ 즐겁게 잘 읽었습니다.
2008.08.06 15:32[쓰리, 몬스터]에서 좋았는데...그 영화를 주변에 물어봐도 본 사람들이 없네요. 흐흐.
눈 주변 근육을 멋지게(!) 쓰시는 분으로 기억하고 있다는.
훗훗, 그렇잖아도, 이 영화 딱 찝어놓고 있었는데, 빠른 인터뷰 감사해요~
(그나저나, 임원희씨 댓글 남기러 안오시나요? ^^;
영화가 단편인데다가 옴니버스... 그리고 주연인 이병헌씨와 박찬욱 감독의 이름으로 알려졌지요. 영화자체도 그닥 대중적이진 않아서 큰 주목을 받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2008.08.06 16:04 신고덧, 답글을 달아주시면야 좋겠지만 바쁘셔서 그럴 짬이 나실런지.. ^^;;
내생에 영화보기전에 닥치고 추천한 영화는 그리 없는데,
2008.08.06 15:408년전에 국내최초(?) UCC로인해 배꼽파괴를 경험해 본 나의 경험으로는
그 당시 콘셉 그대로만 가도 110% 대박!
그때 웬만한 극장판 코메디 영화보다고 훨씬 웃겼는데 ㅋㅋㅋ
오. 강력 추천하시는군요^^ [다찌마와 리] 팬이신듯.
2008.08.06 16:05 신고개인적으로 하반기 기대순위 1위 영화요.
2008.08.06 16:52저 역시 엄청 기대중입니다^^
2008.08.06 16:54 신고잘 읽었습니다.
2008.08.06 16:56제 id 만이 아니라 얼굴도 같이 나왔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제가 그 날 도저히 시간을 못 내서 단독(!) 인터뷰를 하시도록 만든 셈이 되었군요. ㅎㅎㅎ
같이 오셨으면 더 좋을 뻔 했는데 아쉽네여^^
2008.08.06 17:48 신고우앙!~~~인터뷰라니...대단하심! 개인적으로 놈놈놈보다 기대를 하는 영환데....제가 이상한 걸까요..
2008.08.06 18:54지극히 당연한 현상입니다^^
2008.08.06 22:08 신고오늘도 오방위는 활동합니다. ^^;;;
2008.08.06 19:008. 멜로 배우의 주인공 → 멜로 영화의 주인공
네네~ ㅡㅡ;;
2008.08.06 22:08 신고인터뷰나 정보가 나올수록 기대감이 점점 높아저만 갑니다. 여담이지만, 외투를 이용한 썰매 씬은 동일하진 않지만(영화가 나와 봐야 알겠지만...)왕호선생님 주연의 북소림 남태권(?)인가 하는 영화에서 비슷한 장면을 본 기억이 납니다. 아마 거기서 따온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컨셉이 비슷한데요... 아마 그장면에서 차용한게 맞지 않나 싶네요.
2008.08.06 23:22제가 그 작품을 보질 못했군요. 나중에 보면 참고하겠습니다.
2008.08.06 22:08 신고저도 꼭 보겠습니다!!~~
2008.08.07 07:08기대만큼 재밌어야 할텐데요..^^;;
2008.08.07 09:19 신고저..임님 완전 팬입니다. 페니님 저..임님 사진좀 주시면 안될까요..
2008.08.07 10:25; ㅁ; 사진이 참 간지나게 잘찍혔네요......
죄송합니다. 이 블로그에 개제된 사진은 기본적으로 펌을 허용하지 않아서요^^
2008.08.07 10:47 신고저도 어제 인터뷰하고 왔습니다~
2008.08.07 10:42임원희씨의 인간적인 매력에 푹 빠졌더랬지요 ^^
오 부럽습니다^^ 언릉가서 봐야지~
2008.08.07 10:48 신고리플에도 꽤 많은데 저도 [쓰리,몬스터]이후로 임원희 님을 또다시 봤었죠.인터뷰 보니까 다찌마와 리 더 재밌게 볼수 있을것 같네요~
2008.08.07 20:25충청도 사투리가 소름끼치게 다가왔던... ㄷㄷㄷ
2008.08.08 10:08 신고영화 식객의 '성찬' 역은 임원희님에게 어울리는 거였다고 생각하는 1인
2008.08.08 04:08이번 영화 대박 나서 '재밌는 영화2' 찍을 수 있게 되기를. (그러긴 어렵겠지만) ㅠ.ㅠ
[재밌는 영화]는.. 좀 아쉬웠습니다. 의욕은 참 좋았는데.. 아니 오히려 의욕과잉이었달까요 ^^;;
2008.08.08 10:08 신고임원희 님 팬이냐고 강요했던 홍보 담당자 입니다 ㅋㅋ 좋은 글 감사합니다~ 개봉까지 쭈욱 달려보아용~~~~~~~~~
2008.08.08 19:20인터뷰 내용이 맘에 드셨나 모르겠어요. 담에 또 이런 자리 마련해주세요^^
2008.08.09 10:22 신고페:그럼 [악인이여 지옥행 급행열차를 타라]를 따로 감상할 필요는 없다는 얘긴가?
2008.08.08 22:17 신고임:만약 감상한다면 다른 십수편의 한국영화를 모두 다 봐야겠지...
윽... '악인이여 지옥행 급행열차를 타라'를 피판에서까지 본 본인은 뭐가되는건지...OTL
ㅋ 진정한 매니아십니다!
2008.08.09 10:22 신고아...전 다찌마와리에서..음, ㅋ 다찌마와리 입니다..
2008.08.11 06:50임원희구요..인사드려요.^^ 댓글 어떻게 남기는줄몰라 좀..당황했다능..
페니웨이님과 인터뷰 한게 엊그제 같은데...벌써 많은 분들께서 댓글 남겨주신거 보구..
너무..놀라고 고마웠습니다..요즘..개봉 전날이면.예매율로 이미 성패가 적나라하게 들어나는 시대에..사실 전..불안하고..가슴이 콩닥.콩닥하지만..댓글 남겨주신..블러거분들에 글에..너무나 힘을 얻었어요..고맙습니다..배우로서..책임감이.더 듭니다. . 페니웨이님..인터뷰..기억하시죠? 전 님 만나기전..창밖 강아지 쓰다듬고있었는데..ㅋㅋ사실 어떤 기자분들보다..긴장되고..설레이는 순간이었습니다..ㅎㅎ 페니웨이 님께서..다행히 편하게 해주셔셔 즐겁고 편한 시간이었습니다..^^ 여기저기 개봉전 .다찌,관련글들 서핑하면서..여기서..힘을 얻고 갑니다..다시한번 고맙구요..많은 댓글 남겨주신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흥행에 성패를 떠나서 정말~~기분 좋아지는 순간입니다..많은 분들께..다찌마와리는.행복을 드리는 영화이었으면 합니다..보는 시간동안..즐거울수있는..그런 영화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쥔장?님께도..고마워요..페니웨이님..채@님,,이름을 공개안하시는것같아서..요..고맙구..여기들리시는 모든분들..행복하세요..^^
어이쿠~ 이렇게 직접 와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는 첨에 그 강아지가 임원희님께서 데리고 온 애완견인줄 알았답니다^^
2008.08.11 08:13 신고올림픽땜에 다소 어수선하긴 하지만 다찌마와 리 꼭 성공하리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저도 롯데시네마 건대에서 열리는 시사회에 참석하러 갑니다^^ 보고와서 좋은 리뷰 남기도록 할께요^^ 화이팅!
와~ 임원희님이다! 이번작품 너무기대되는거 있죠~~~~
2008.08.13 10:40엄마야~ 임원희씨네요!
2008.08.24 23:55영화 너무 잘봤습니다! 화이팅~
^----------------^
다찌마와리라는 캐릭터를 브랜드화 시키는 것도 나쁘지않다고 봅니다. 뭐 만화도 좋고, 웹툰이나 소설도 좋고..어짜피 류승완 감독의 창작물이니깐 그 양반의 마음에 달렸겠지만..
2008.08.11 18:59아무튼 페니웨이님도 이젠 확연한 파워블로그라는..짱 멋지다는..묻어가고 싶다는..
다시 한번 축하드리고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 보고 왔습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후속편 꼭 나와줬음한다! 였습니다. 캐릭터 브랜드의 가치가 정말 대단합니다. 류승완 감독의 천재성도 엿보이구요. 임원희씨의 연기 끝장입니다^^
2008.08.11 23:18 신고개봉일에 당장보고 싶었지만 사정이 있어서 개봉 다음날 친구랑 봤어요.
2008.08.16 14:08엉성한 외국어와 자막 정말 재미있었어요. 예전식 발성과 교훈적인 대사들 ㅋㅋㅋ
정말 유쾌하게 봤습니다.
오스팀 파워처럼 계속 시리즈로 쭉~~~~ 나왔으면 좋겠어요.
꼭 대박 나시길 ~~
저 역시 시리즈를 기대중입니다^^
2008.08.16 17:27 신고전 유행했던 <다마고치> 때문인지..자꾸만 <다찌마와리>가 아니고
2008.08.24 23:54<다마찌와리>라고 불렀었어요..-_- 바보 ㅎㅎㅎ
오늘 이 영화 보고왔는데, 정말 시종일관 웃으면서 봤네요.
페니웨이님 이하 많은 분들의 바램처럼,
시리즈로 쭈욱~ 장수하는 영화가 되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
인터뷰 잘보고 갑니다 후훗~ 담엔 꼭 여배우분 인터뷰하세요;;
헤~ 이런 기회가 자주 찾아오는 것은 아니라서요^^ [다찌마와 리]의 경우는 워낙 홍보사가 블로그를 적극적으로 공략한 탓에 가능했지만 아직까지 기성업체들은 이런데에 큰 관심일 쏟지 않지요^^
2008.08.25 09:31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