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로딩중입니다.

[블루레이] 휴먼 플래닛 - DVD 대 블루레이 비교

영화/ㅎ 2011. 11. 2. 09:00 Posted by 페니웨이™





글 : 페니웨이 (http://pennyway.net)



 



다큐멘터리 명가 BBC의 작품들은 언제봐도 경탄을 자아내게 만든다. 내용과 연출에 있어서도 그렇지만 자연 그대로를 생생하게 담아낸 화면의 아름다움만으로도 이미 명품의 반열에 오를만한 BBC 다큐의 진가는 역시나 블루레이라는 매체를 통해 발휘될 것이다. DP에서는 지난달 [휴먼 플래닛] DVD 리뷰를 내보낸 바 있는데, 많은 분들이 '그래도 이런건 블루레이지'라는 반응을 보여주신 바, 이제 [휴먼 플래닛] 블루레이에 대한 리뷰를 진행할까 한다. 작품에 대한 상세한 해설과 평가는 이미 DVD를 소개하면서 다루었기에 본 글에서는 생략하고 링크로 대신하도록 하겠다.


[휴먼 플래닛] DVD 리뷰 바로가기



 

ⓒ British Broadcasting Corporation (BBC). All rights reserved.




무슨 말이 더 필요하랴. DVD 리뷰를 통해 소개했듯이 [휴먼 플래닛]은 DVD 매체가 가진 퀄리티의 한계를 거의 끝까지 보여준 작품이라 할만큼 우수한 화면을 선사한 바 있다. 그러나 DVD와의 직접적인 비교를 놓고 보면 리뷰어로서는 정말 할말이 없다. 무조건 블루레이의 압승이다. 선예도와 색감, 비트레이트가 급상승하는 무리들의 이동장면에서의 화질저하에 있어서 DVD와 블루레이의 격차는 하늘과 땅차이다.

▽ 원본 사이즈로 보려면 클릭하세요

ⓒ British Broadcasting Corporation (BBC). All rights reserved.



의도적인 후보정이 개입할 여지가 적은 다큐멘터리의 특성상 일반 극영화보다 다소 거친듯한 화면일 수는 있으나 레퍼런스급 다큐멘터리 영상으로서는 손색이 없다. 아직도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없는 분들이라면 이 기회에 업그레이드를 진지하게 고려해 보시길 권한다.


 



이제 직접 블루레이와 DVD의 화질 차이를 체감해 보시기 바란다. 굳이 많은 설명이 필요치 않은 관계로 다음의 스크린샷을 통해 확인하시기를 권한다.

ⓒ British Broadcasting Corporation (BBC). All rights reserved.

 


지난 DVD 리뷰에서도 다루었듯 본 작품의 교육적 가치는 어느 쪽을 선택하든 동일하다. 서플먼트를 포함한 구성도 DVD와 블루레이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다만 AV적인 퀄리티에 있어서는 DVD가 도저히 따라가지 못할 격차가 존재한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 더욱 생생해진 [휴먼 플래닛]의 감동적인 영상을 풀 HD급 영상으로 감상한다는 것, 생각만해도 가슴 설레이는 일이 아닌가.

ⓒ British Broadcasting Corporation (BBC). All rights reserved.



※ 주의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dvdprime.com'에 있으며 저작권자의 동의 없는 무단 전재나 재가공은 실정법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컨텐츠 중 캡쳐 이미지에 대한 권리는 해당 저작권사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 저작권 관련사항 ◀

본 블로그의 모든 글에 대한 권리는 ⓒ 2007-2019 페니웨이™에게 있습니다. 내용 및 이미지의 무단복제나 불펌은 금지하며 오직 링크만을 허용합니다. 또한 인용된 이미지는 모두 표시된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를 무단으로 사용해서 발생하는 책임은 퍼간 사람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아울러 본 블로그의 이미지 컷 등의 사용에 대한 저작권법 준수는 해당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에바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같은 프레임 캡쳐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저처럼 게으른 사람은 엄두도 못 내는..-ㅁ-

    2011.11.02 16:10 신고
  2. 칼있으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작성하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즈라더님 말씀처럼 저도 귀차니즘이 심해서 흉내도 못낸다는...
    항상 페니님의 정성들인 리뷰에 놀란다는 ㄷㄷㄷ ^^

    2011.11.02 17:12
  3. 클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루레이와 DVD의 넘사벽 화질차이는 이제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죠

    눈알도 사치스러워진건지 DVD화질은 영화건 다큐건 드라마건 더이상 보고싶지가 않을정도

    2012.01.31 07:58

카테고리

All That Review (1619)
영화 (467)
애니메이션 (118)
드라마, 공연 (26)
도서, 만화 (97)
괴작열전(怪作列傳) (149)
고전열전(古典列傳) (30)
속편열전(續篇列傳) (40)
슈퍼로봇열전 (10)
테마별 섹션 (121)
웹툰: 시네마 그레피티 (15)
원샷 토크 (21)
영화에 관한 잡담 (203)
IT, 전자기기 리뷰 (124)
잡다한 리뷰 (54)
페니웨이™의 궁시렁 (142)
보관함 (0)
DNS Powered by DNSEver.com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Copyright by 페니웨이™. All rights reserved.

페니웨이™'s Blog is designed by Qwer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