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자기기 리뷰

영화 매니아들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페니웨이™ 2010. 9. 6. 09:19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을 비롯한 다른 운영체제를 가진 스마트폰에 비해 안드로이드폰 시장이 후발주자이긴 합니다만 무서운 속도로 앱 시장의 파이를 키우고 있는데요, 잘 찾아보면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어떤 앱(어플)을 소개할까 고민하다가 명색이 영화 블로그이니 만큼 영화 매니아들에게 꼭 필요한 몇가지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결하고 가벼운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현재 상영작에 대한 평점과 포스터, 감독 및 배우들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급히 영화가 땡길때 혹은 잡다한 내용해설 같은거 없이 기본정보만 가지고 영화를 선택하실 분들에게 유용한 앱입니다.




위의 실시간 영화검색 정보 앱보다는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는 위의 앱과 비슷하지만 '상세정보 보기'라는 메뉴가 있어서 클릭하면 네이버 영화정보로 연결시켜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산 영화관련 앱 중에서는 가장 완성도 높은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일단 설치후 실행을 하면 지역설정부터 자동으로 하게 되는데요, 이는 영화관 검색 등을 편리하게 도와주기 위함입니다. 기본화면에 현재 상영중인 상영작들의 장르 및 감독, 개봉일, 등급, 별점 등이 제공되며 해당 영화를 클릭하면 보다 상세한 평점과 줄거리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포털의 영화 검색을 통하지 않더라도 스틸컷, 유저 리뷰를 확인할 수 있고 가장 편리한 기능으로서 인근 영화관의 상영정보 및 상영시간표 현재 위치에서 인근 5km 이내 상영관을 자동으로 검색해 주는 등 국내 영화팬들을 위한 최적의 편리성을 제공해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포스터 인식 등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추천 앱입니다.




가장 널리 알려진 프렌차이즈 멀티플렉스인 CGV 전용 앱입니다. 무비차트, 빠른예매, 극장별 검색, My CGV, 증강현실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영화별 정보 제공 및 예매가 편리하게 특화된 것이 특징입니다. 물론 CGV를 애용하지 않는 관객들에겐 별로 유용하진 않을지도 모르겠네요.




제목에서처럼 예고편만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해외 앱입니다. 현재 극장상영작들을 포함해 개봉 예정작 및 비디오 출시작에 대한 각종 예고편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외국 개봉일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국내 극장가와는 다소 시간차가 발생할 수 있음을 참고하세요.




국내 최대의 영화 매니아 커뮤니티 중 하나인 DVD Prime 전용 앱입니다. 저도 이곳에서 객원 DVD/BD 리뷰어 필진으로 활동중인데요, 벌써 10년의 세월을 운영해 온 만큼 커뮤니티의 구조나 기반이 탄탄한 곳이기도 합니다. 웬만큼 영화를 좋아라 하는 분들은 이 곳에서 만날 수 있지요. 영화 뿐만이 아니고 각종 테마별로 수많은 게시판들이 있어 이곳에서 양질의 정보들을 주고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프라임 차한잔'은 국내 커뮤니티 중 가장 수준이 높은 게시판으로도 유명합니다.




이건 일종의 게임입니다. 보통 영화들 보면 홍보문구가 눈에 띄죠. [다찌마와 리] 같은 경우 '호방하다, 호방해!' 같은 문구들 말이에요. 그런 홍보문구를 4지선다형으로 제시하고 어떤 영화인지를 맞추는 심심풀이용 앱이 되겠습니다. 다만 해외판이라서 영문으로 되어 있고, 영화 매니아가 아니라면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지도 모르겠어요. 어쨌든 저는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예쁘고 멋진 영화 배경을 제공하는 앱입니다. 다양한 해상도의 월페이퍼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반대로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된 크기는 아니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보완해서 스마트폰 전용 메뉴가 업데이트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역시 해외에서 제작된 앱입니다. 북미 박스오피스를 기준으로 현재 상영중인 영화들의 평점 및 기본적인 영화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보다 한발 앞서 헐리우드 영화들의 평가를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유용한 앱일거라 생각합니다.




영화관 이름과 영화 이름 검색을 통해 상영작들의 시간표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잡하기 않고 간결한 인터페이스가 특징이고 원하는 기능이 있으면 반영하겠다고 개발자가 말한 만큼 발전 가능성이 열려 있는 앱입니다. 개발자의 트위터 주소는 http://twitter.com/onts1004 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세계 최대규모의 영화 데이터베이스죠. 영화사상 거의 모든 작품들의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콜렉터들을 위한 앱입니다. 자신만의 영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앱인데 바코드 검색이나 영화명 등으로 자신이 소장중인 영화 등의 평점을 매기거나 코맨트를 넣어 저장하도록 마련된 어플리케이션이죠. 다만 해외 앱이라서 바코드가 북미판을 기준으로 입력되어 있어서 국내에서는 활용도가 떨어지는 것이 흠입니다.


 


이웃 블로거이신 신어지님께서 만든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한마디로 신어지님의 블로그에서 영화 컨텐츠 부분을 모두 옮겨놓은 것이라 봐도 무방한데요, 개봉영화 프리뷰에서부터 신어지님의 최신 리뷰까지 구석구석 훑어볼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꽤 꼼꼼히 짜여져 있습니다. 예상보다 훨씬 많은 다운로드수를 기록해서 본인 스스로도 꽤 만족해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






이 외에도 다양한 영화관련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만 오늘은 여기까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올라온 앱만으로도 충분히 안드로이드폰을 활용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되고요, 국내의 안드로이드 앱스토어가 이제 막 시작된 만큼 조만간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이 추가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직까지는 해외 앱들이 많지만 이제 국내 어플리케이션들도 많이 올라와 주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저도 괴작관련 앱이나 만들어 볼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