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 관한 잡담

2008년 국내외 기대작 총정리!

페니웨이™ 2008. 1. 5. 14:04
반응형



2008년의 새해가 밝았다. 그 어느해 보다도 뜨거웠던 작년의 극장가에 못지 않게 올 한해도 얼마나 많은 기대작들이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현재 제작과 개봉이 확정된 작품에 한해 주관적인 판단으로 선정한 작품들을 소개한다.

 

    클로버필드 (Cloverfield)  


클로버필드
감독 매트 리브즈 (2008 / 미국)
출연 마이클 스탈 데이비드, 오뎃 유스트만, 마이크 보겔, 제시카 루카스
상세보기


[미션 임파서블 3]의 감독이자, [로스트]의 제작자 J.J. 에이브람스가 제작을 맡은 괴수물로 제작 초기부터 괴물의 정체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냈던 작품. 당초 예상대로 괴수물이 될 것이기는 하나 그외의 사실에 대해서는 여전히 베일에 싸여있어 영화가 개봉된 후에야 알 수 있을 듯 하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것과는 달리 이 작품은 3천만 달러의 비교적 저예산(?)으로 제작된 영화며, 러닝타임도 85분으로 꽤 짧은 편이다. 2008년 1월 24일 국내 개봉.

 

 

    나니아 연대기: 캐스피언 왕자 (The Chronicles Of Narnia: Prince Caspian)  


나니아 연대기 : 캐스피언 왕자
감독 앤드류 아담슨 (2008 / 영국, 미국)
출연 벤 반스, 조지 헨리, 워릭 데이비스, 스캔더 킨즈
상세보기


판타지 문학의 또다른 배스트셀러 [나니아 연대기]에 기초한 두 번째 작품으로 전편과 동일한 스텝과 배우들이 만나 더욱 방대해진 스케일로 관객들을 만난다. 특히나 [반지의 제왕]의 후계자로 기대를 모았던 [황금나침반]이 기대 이하의 반응을 얻은지라, 거의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는 [해리 포터]를 견제할 유일한 판타지 시리즈라 봐도 무방할 듯. 다만 플롯 자체가 아동취향에 맞게 짜여진 것이 단점이다. 2008년 5월 16일 전미 개봉.

 

 

    점퍼 (Jumper)  


점퍼
감독 덕 리만 (2008 / 미국)
출연 헤이든 크리스텐슨, 레이첼 빌슨, 제이미 벨, 사무엘 L. 잭슨
상세보기


[본 아이덴티티], [미스터 앤 미세스 스미스]로 연속 흥행기록을 세운 덕 라이먼 감독의 신작 스릴러. [스타워즈] 프리퀄 시리즈 이후 거의 모습을 보기 힘들었던 헤이든 크리스텐슨이 오랜만에 주연으로 돌아왔으며, 아울러 '마스터 윈두'로 그와 함께 제다이 기사를 연기했던 사무엘 L. 잭슨도 합류해 콤비를 이룬다. 시공을 넘나드는 '텔레포트'라는 특이한 능력을 지닌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초현실 스릴러물로서 [블레이드3]의 연출을 맡아 혹평을 받은 바 있는 데이빗 S. 고이어가 각본에 참여했다. 2008년 2월 14일 국내 개봉 예정.

 

 

    10000 B.C  


10,000 BC
감독 롤랜드 에머리히 (2008 / 뉴질랜드, 미국)
출연 스티븐 스트레이트, 카밀라 벨, 클리프 커티스, 조엘 버겔
상세보기


무려 기원전 10000년이라는 선사시대를 배경으로 다룬 상반기 블록버스터. [고질라], [인디펜던스 데이]의 블록버스터 전문감독 롤랜드 에머리히가 연출을 맡았다. 젊은 맘모스 사냥꾼의 모험담이 될 이 작품은 멸종된 동물들과의 대결장면 등 감독 특유의 볼거리가 가득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대부분 무명의 배우들을 캐스팅한 것도 특색이다. 명배우 오마 샤리프가 실로 오랜만에 스크린 나들이에 나선것도 관전 포인트. 2008년 3월 7일 북미 개봉 예정.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감독 김지운 (2008 / 한국)
출연 송강호, 이병헌, 정우성, 류승수
상세보기


이렇다 할 한국영화가 거의 없었던 2007년과는 달리 2008년에는 제법 기대되는 작품들이 꽤 많다. [반칙왕], [달콤한 인생]의 김지운 감독의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은 그중 단연 기대치가 최고인 작품. 20세기 초의 만주 벌판을 배경으로 한국판 웨스턴을 추구하는 이 독특한 장르의 작품은 송강호, 이병헌, 정우성 이라는 막강한 캐스팅만으로도 후덜덜한 영화다. 특히 이병헌이 맡게될 캐릭터가 악역이라는 점도 이색적이다. 개봉일 미정.

 

 

    스피드 레이서 (Speed Racer)  


스피드 레이서
감독 앤디 워쇼스키, 래리 워쇼스키 (2008 / 미국)
출연 에밀 허쉬, 크리스티나 리치, 존 굿맨, 수잔 서랜든
상세보기


한국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일본 애니메이션 [달려라 번개호]를 원작으로 만든 헐리우드 실사 영화. 감독으로는 [메트릭스]의 워쇼스키 형제가 메가폰을 잡았으며, 수잔 서랜든, 크리스티나 리치, 매튜 폭스 등의 헐리우드 스타와 더불어 한국의 정지훈(비), 박준형이 출연해 특히나 한국팬들에겐 빼놓을 수 없는 작품이 되었다. 2008년 5월 9일 북미 개봉 예정.

 

 

    다크나이트 (The Dark Knight)  


다크 나이트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2008 / 미국)
출연 크리스찬 베일, 히스 레저, 아론 에크하트, 마이클 케인
상세보기


전작인 [배트맨 비긴즈]에 이어 제작된 속편. 천재감독 크리스토퍼 놀란이 다시 연출을 맡았으며, 크리스찬 베일을 비롯한 전작의 모든 멤버가 돌아왔다. 다만 레이첼 역의 케이티 홈즈가 빠지고 대신 메기 질렌할이 그 역할을 맡은 것이 다른 점. 전세계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이번 작품의 악당은 조커와 투 페이스로, [브로크백 마운틴]의 히스 레저가 조커역을 맡아 팀 버튼의 [배트맨]에서 보여준 잭 니콜슨의 연기를 능가할 것인지가 최대 관심사다. 투 페이스/하비 덴트 역은 에론 에크하트가 맡았다. 2008년 7월 18일 전미 개봉.

 

 

    월-E (WALL·E)  


월-E
감독 앤드류 스탠튼 (2008 / 미국)
출연 벤 버트, 프레드 윌러드, 제프 갈린, 시고니 위버
상세보기


2007년 전세계를 '생쥐 요리사' 열풍에 몰아넣은 픽사-디즈니 팀의 신작. 서기 2077년을 배경으로 지루한 일상을 반복하던 로봇이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로 [니모를 찾아서]를 통해 비슷한 모험담을 재치있게 풀어낸 앤드류 스탠튼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2008년 8월 30일 북미 개봉.

 

 

    포비든 킹덤 (The Forbidden Kingdom)  


포비든 킹덤 : 전설의 마스터를 찾아서
감독 롭 민코프 (2008 / 미국)
출연 성룡, 이연걸, 마이클 안가라노, 유역비
상세보기


홍콩 무술배우를 대표하는 이연걸과 성룡의 만남만으로도 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작품. 총 제작비 7500만 달러의 대작으로서 중국의 고전문학 [서유기]에 모티브를 둔 판타지 모험극이다. [매트릭스]의 원화평이 무술지도를 맡았으며, [스튜어트 리틀]의 롭 민코프가 메가폰을 잡았다. 대사는 영어로 처리될 예정이다. 2008년 4월 18일 개봉.

 

 

    해프닝 (The Happening)  


해프닝
감독 M. 나이트 샤말란 (2008 / 미국)
출연 마크 월버그, 주이 디샤넬, 존 레귀자모, 애슐린 산체스
상세보기


[식스센스], [언브레이커블]의 '반전메이커'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신작 스릴러물. [빌리지]의 부진을 털고 다시금 그의 장기를 보여줄 것인지가 기대된다. [해프닝]은 인간의 무분별한 개발로 인해 맞게 된 세계적인 자연재해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서 마크 월버그가 주연을 맡았다. 2008년 6월 13일 북미 개봉 예정.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Indiana Jones and the Kingdom of the Crystal Skull)  



인디아나 존스: 크리스탈 해골의 왕국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2008 / 미국)
출연 해리슨 포드, 샤이아 라보프, 케이트 블란쳇, 카렌 알렌
상세보기


드디어 닥터 존스가 돌아온다! 갈색 중절모에 채찍을 휘두르며 모험을 떠나는 고고학자의 네 번째 모험담인 이 작품은 스티븐 스필버그 - 조지 루카스의 황금콤비가 이루어 낸 최고의 흥행 프랜차이즈로서 전편에 이어 무려 19년만에 개봉되는 셈이다. 3편을 찍을 당시 "이젠 졸업할 때가 된 것 같다"며 속편의 제작에 부정적인 생각을 밝힌 스필버그 감독이지만, 그로서는 4편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한 듯. 해리슨 포드와 더불어 [레이더스]에서 그의 연인 마리온 역을 맡았던 카렌 알렌이 다시 시리즈로 복귀하며, 카리스마 넘치는 여배우 케이트 블란쳇이 악역으로, 신예 샤이아 라보프가 인디 존스의 아들로 각각 등장한다.  2008년 5월 22일 한국 개봉.

 

 

    작전명 발키리 (Valkyrie)  


작전명 발키리
감독 브라이언 싱어 (2008 / 독일, 미국)
출연 톰 크루즈, 케네스 브래너, 빌 나이히, 톰 윌킨슨
상세보기


[유주얼 서스펙트]의 브라이언 싱어 감독이 [엑스맨],[슈퍼맨 리턴즈]의 영웅만들기에서 잠시 떠나 다시금 그의 전문인 스릴러로 복귀했다. 이번 작품은 2차 세계대전 당시, 히틀러를 암살하려고 했던 독일 육군대령 클라우스 폰 슈타우펜베르크의 암살미수사건을 다룬 실화로서 톰 크루즈와 빌 나히, 케네스 브래너 등 연기력과 흥행성을 갖춘 배우들이 등장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08년 10월 3일 북미 개봉 예정.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파 (ヱヴァンゲリヲン 新劇場版:破)  


에반게리온 : 파
감독 안노 히데아키, 츠루마키 카즈야 (2009 / 일본)
출연
상세보기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서]에 이은 두 번째 극장판. 전작의 호평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가 최대 관심사이고, 특히나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서]의 국내 개봉이 확실한 만큼, 이번 작품 역시 국내 팬들에게 선보일 가능성이 높다. 전편에 등장하지 않았던 아스카가 본격적으로 등장하는 것도 관심거리. 2008년 여름 개봉 예정.

 



    아이언맨 (Iron man)  


아이언맨
감독 존 파브로 (2008 / 미국)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기네스 팰트로, 테렌스 하워드, 제프 브리지스
상세보기


매년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슈퍼 히어로 중 이번에 등장할 캐릭터는 마블 코믹스의 [아이언맨]이다. 감독의 선임을 두고 몇 년째 난항을 거듭하던 중, 드디어 이를 해결해 2008년에 개봉을 앞두고 있다. 최근 재기에 성공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주인공 아이언맨으로 등장하며, 기네스 펠트로우, 사무엘 L. 잭슨 등 유명 배우들이 등장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 2008년 3월 2일에 미국 지역에 개봉 한다.

 

 

    인크레더블 헐크 (The Incredible Hulk)  


인크레더블 헐크
감독 루이 레테리에 (2008 / 미국)
출연 에드워드 노튼, 리브 타일러, 팀 로스, 윌리엄 허트
상세보기


국내에선 헐크의 속편으로 홍보할 계획이지만 이안 감독의 [헐크]와는 별개의 새로운 [헐크]로 출발하는 이 작품은 [트랜스포터2]의 루이스 르테리어 감독이 연출을, 연기파 배우 에드워드 노튼과 리브 타일러가 각각 브루스 베너와 베티 로스 역을 맡아 전작과는 완전히 다른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2008년 6월 13일 북미 개봉 예정.

  

 

    핸콕 (Hancock)  


핸콕
감독 피터 버그 (2008 / 미국)
출연 윌 스미스, 샤를리즈 테론, 제이슨 베이트먼, 마틴 클레바
상세보기


인기가 시들해진 슈퍼히어로의 인기 회복 프로젝트를 코믹하게 보여줄 [핸콕]은 [킹덤]으로 사실적인 액션의 마이클 만식 비주얼을 훌륭하게 따라한 피터 버그의 연출작으로서, [나는 전설이다]의 윌 스미스와 [몬스터]의 샤를리즈 테론이 주연을 맡은 코믹 액션물이다. 2008년 7월 2일 북미 개봉.

 



    바빌론 A.D (Babylon A.D.)  


바빌론 A.D.
감독 마티유 카소비츠 (2008 / 프랑스, 미국)
출연 빈 디젤, 멜라니 티에리, 양자경, 제라르 디빠르디유
상세보기


한동안 이렇다 할 화제작에 출연하지 못하고 있는 빈 디젤이 돌아온다. [바빌론 A.D]는 한 여성을 러시아에서 중국으로 경호하는 용병이 인류에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둘러싼 음모에 휘말리는 SF 액션 스릴러다. 모리스 당테의 소설을 원작으로 했으며, 프랑스의 유망주 마티유 카소비츠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빈 디벨 외에도 양자경, 제라드 드빠르듀, 랑베르 윌슨 등이 출연한다. 2008년 8월 29일 북미 개봉 예정.

 

 

    적벽대전 (赤壁之戰: Battle Of Red Cliff)  


적벽대전 : 거대한 전쟁의 시작
감독 오우삼 (2008 / 중국)
출연 양조위, 금성무, 장첸, 린즈 링
상세보기


오우삼 감독이 오랜만에 본토로 귀환해 찍는 역사 서사극. 일생의 역작으로 기획한 이 작품에서 애당초 계획되었던 주윤발의 합류가 무산되긴 했지만 양조위, 금성무, 여명 등 현역 최고의 홍콩 스타들이 대거 출연하는 대작이다. 특히 '삼국지연의'에서 가장 스펙타클한 장면인 '적벽대전'을 묘사하고 있어 기대가 크다. 2008년 10월 개봉예정.

 

 

    체인질링 (The Changeling)  

 

체인질링
감독 클린트 이스트우드 (2008 / 미국)
출연 안젤리나 졸리, 존 말코비치, 제프리 도너반, 마이클 켈리
상세보기


아이를 납치당한 한 여인이 우여곡절 끝에 아이를 되찾지만, 돌아온 그 아이가 자신의 아이가 아니라는 의혹을 품게되는 스릴러 물. 명배우이자 명감독인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연출을 맡았고, 그 어느때보다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안젤리나 졸리가 주연을 맡은 하반기 화제작이다. 2008년 11월 7일.

 

 

 

    007 제임스 본드: 퀀텀 오브 솔라스  


007 퀀텀오브솔러스
감독 마크 포스터 (2008 / 영국, 미국)
출연 다니엘 크레이그, 올가 쿠릴렌코, 마티유 아말릭, 주디 덴치
상세보기


6대 제임스 본드인 다니엘 크레이그가 출연하는 두 번째 007 영화. 감독은 [몬스터 볼], [카이트 러너]의 마크 포스터가 맡았으며, 주디 덴치가 여전히 M국장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신세대 007로서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다니엘 크레이그가 이번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2008년 11월 7일 북미 개봉.

 

 

    스타트렉 (Star Trek)  


스타트렉 : 더 비기닝
감독 J.J. 에이브람스 (2009 / 미국)
출연 크리스 파인, 잭커리 퀸토, 존 조, 조이 살디나
상세보기


미국 SF 영화의 대명사인 [스타트렉]의 11번째 극장판이 제작된다. J.J. 애이브람스가 직접 메가폰을 잡은 이 작품은 최근 헐리우드 영화의 기류처럼 초창기 모습으로 회귀해 커크 선장의 젊었을 때 시절로 돌아간 일종의 프리퀄로서 기존 작품들의 연장선이라기 보다는 새로운 출발에 역점을 두고 있다. 에릭 바나, 위노나 라이더 등의 인기 스타들과 한국계 배우인 존 조 등이 출연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스타트렉]은 2008년 12월 25일에 북미 개봉을 목표로 제작중이다.


 

    해리 포터와 혼혈왕자 (Harry Potter and the Half-Blood Prince)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감독 데이빗 예이츠 (2009 / 영국, 미국)
출연 다니엘 래드클리프, 엠마 왓슨, 루퍼트 그린트, 마이클 갬본
상세보기


어느덧 시리즈 6편에 접어든 해리 포터. 아이들도 다 컸고, 이야기는 종반부로 달려가면서 점점 어두워지고 있어 흡수 가능한 연령층이 갈수록 떨어져 가는 것이 흠인데다, 원작의 삭제량이 너무 많아 무리한 각색을 하고 있다는 비판에 시달리긴 해도 여전히 인기는 높다. 전작에 이어 데이빗 예이츠가 감독을 맡고 주인공 3인방을 비롯한 등장인물도 변함없이 출연한다. 개봉일은 2008년 11월 21로 다시금 겨울철 블록버스터에 도전한다.

 

 

    지구가 멈추는 날 (The Day The Earth Stood Still)  


지구가 멈추는 날
감독 스콧 데릭슨 (2008 / 미국)
출연 키아누 리브스, 제니퍼 코넬리, 제이든 스미스, 캐시 베이츠
상세보기


로버트 와이즈 감독의 1951년도 고전 SF영화를 리메이크하는 이 작품은 지구를 찾아온 외계인과 그의 로봇, 그리고 지구의 인간들과의 일촉즉발의 긴장감이 맴도는 상황을 조명한 SF 스릴러물이다. SF 영화에 자주 출연하는 키아누 리브스가 주연을 맡았으며 그의 상대역으로 제니퍼 코넬리가 출연한다. 2008년 12월 12일 북미 개봉.

 

 

 

    쥬라기 공원 4 (Jurassic Park IV)  


쥬라기 공원 4
감독 조 존스턴 (2008 / 미국)
출연
상세보기


현재 감독 선임에서 난항을 겪고 있긴 하나, 2008년 겨울을 개봉목표로 제작중인 작품. 시리즈의 4편이니 만큼 신선도가 다소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그동안 눈부시게 발전한 특수효과의 성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단연 기대작이다. [킹덤 오브 해븐], [디파티드]의 각본가 윌리엄 모나한이 각본을 담당했다는 점도 기대치를 상승하게 하는 요소. 주연으로는 [쥬라기 공원]의 원년멤버 로라 던이 유력하다. 개봉일은 미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