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 관한 잡담

박스오피스 모조에서 살펴본 [디 워]의 초반상황

페니웨이™ 2007. 9. 15. 11:13
반응형



드디어 최초로 북미 와이드 개봉을 시작한 [디 워]에게 다시금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것 같다. 아직 정확한 수익률 데이터가 나오지 않았기에 두근두근하는 심정으로 지켜보고는 있는데, 박스오피스 모조에서 [디 워]에 대한 두 가지 사실을 알아낼 수 있었다.

먼저 '[디 워]를 보겠느냐'는 설문조사의 결과다.

현재 설문은 끝났고 1,273이 투표에 참가한 가운데 43%가 '보지않겠다'고 답해 약간의 실망을 주고 있다. 반면 '개봉첫주에 관람하겠다'와 '언젠가는 극장서 보겠다'라고 답한 응답자는 각각 16%와 12.2%로 역시 크게 고무적인 수치는 아니다. 그러나 DVD로 관람하겠다는 응답자가 21.5%에 달하는 것으로 보아 블록버스터 분위기의 영화라도 지명도가 떨어지는 작품은 아무래도 DVD쪽을 택하는 관객이 많지 않나 싶다.

ⓒ Box office MOJO.All rights reserved.

이것들이.......ㅡㅡ+


다음은 [디 워]를 보고 사람들이 평가한 등급이다. 현재 172명이 투표에 참가한 가운데, 무려 69.2%의 관객이 A등급에 표를 던져 앞으로 [디 워]의 흥행여부에 비교적 좋은 징조가 느껴진다. 전체적인 등급은 B등급으로 전반적인 평가는 비교적 높게 나타나고 있다. 현재 투표 초반이고, 더 많은 수의 사람이 평가를 매겨야 하겠지만 현재로선 무척 고무적인 상황이라고 생각된다.

ⓒ Box office MOJO.All rights reserved.


개인적으로 [디 워]의 해외 성적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만큼 국내 관객동원 9백만에 육박하는 대박을 터뜨린 [디 워]가 해외시장에서도 선전해주길 바랄 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