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자기기 리뷰

스웨덴 디자인의 미니멀한 블루투스 이어폰, Sudio TRE

페니웨이™ 2017. 7. 31. 09:00
반응형

 

스웨덴의 수작업 이어폰으로 알려진 Sudio에서 새로운 블루투스 라인업을 내놓았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Sudio의 TRE 이어폰은 지난번 소개한 바 있는 Vasa Bla의 후속제품으로 새로운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최근 들어 Sudio에서 블루투스쪽에 특히 신경을 쓰고 있는 것 같은데 아마도 애플이 아이폰7에서 이어폰 단자 자체를 빼버리면서 상대적으로 블루투스의 활용도가 높아졌기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어찌되었건 계속해서 무선으로 가려는 추세는 계속되겠지요.

먼저 Sudio TRE의 패키지를 보면 예의 그 고급스런 패키지와 유사한 포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면에는 제품의 전체 외관이, 후면에는 구성품을 소개하는, 심플하면서도 센스있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지요.

박스를 개봉해 보겠습니다. 크게 본체 부분과 구성품 박스로 나뉘는데, 본체 부분을 오픈시킨 구성이 이전 Vasa Bla 제품과는 달라진 모습입니다.

구성품은 본체, 전용 파우치, 이어폰 클립, 품질보증서+설명서, 이어팁 세트, 충전 케이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난 번에도 언급했지만 Sudio는 제품 마다의 고유 시리얼 넘버가 있고 그 시리얼 넘버로 1년동안 관리가 되며 무상 교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제품이라도 소량 생산만 하면서 지속적인 피드백을 바탕으로 다음 버전을 내놓기 때문에 각 제품마다 희소성이 있습니다.

Sudio TRE 이어폰의 모습입니다. 프레임없이 케이블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실제 목에 걸면 있는 듯 없는 듯 합니다만 나름 가볍고 편한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소위 칼국수 이어폰이라는 꼬임방지 케이블이라 줄이 꼬일 걱정은 없습니다.

왼쪽은 균형을 잡아주기 위한 무게추가 있고, 오른쪽에는 3개의 버튼과 usb 충전 포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번 제품은 10분 쾌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다소 촌스러운 느낌이었던 Vasa Bla 와는 달리 이어팁과 버튼 부위의 디자인을 완전히 바꾸어서 더 세련되고 심플한 형태로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이어팁은 커널형에서 오픈형으로 바뀌어서 방식 자체가 완전히 변화된 모습입니다.

음색에 관해서는 Sudio 특유의 무채색에 가까운 느낌의 음색을 들려줍니다. 중저음의 Bass 효과를 중시하는 한국인들이 듣기에는 다소 날카로운 음색으로 느껴질 수도 있는데, 자신이 듣는 음원의 장르에 따라서 호불호과 많이 나뉠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보컬 위주의 음악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Sudio에서 썸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캠페인코드는 Summertime이며, 코드 활용시 총 32%의 할인혜택 (TAX FREE + 15% + 26000원 상당의 토트백)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www.sudiosweden.com

* www.instagram.com/sudiosweden

 

* 본 체험 리뷰는 sudio에서 무상 제공받은 제품으로 진행되었음을 알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