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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영화팬들에게 있어 [프로메테우스]는 관심 1,2순위를 다투는 영화일 겁니다. 전설적인 SF [에이리언]의 리들리 스콧이 [블레이드 러너]의 실패 이후 30년만에 다시 SF로 돌아온 작품이니 그럴만도 하겠죠. 더구나 이 영화는 [에이리언]의 프리퀄로 기획되었던 작품아닙니까. 영화사나 감독이 아무리 아니라고 우겨도 팬들이 그렇게 믿고 싶으면 그런겁니다. ‘[프로메테우스]는 [에이리언]의 프리퀄’이라는 믿음 말입니다.

[프로메테우스]에 대한 리들리 스콧의 입장은 이렇습니다. ‘[에이리언]과 [프로메테우스]는 세계관을 공유하지만 그렇다고 [에이리언]의 프리퀄이라는 얘긴 아니다. [프로메테우스]는 전혀 다른 이야기다’. 이 알송달송한 입장 때문에 [프로메테우스]에 대한 호기심이 증폭된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내 눈으로 직접 확인해보지 않으면 결론을 낼 수 없겠죠.

[프로메테우스]는 인류의 기원을 찾아나서는 영화입니다. 주인공은 외계인이 인류의 창조자라고 믿고 있고, 그 사실을 확인해보고 싶어 하죠. 여기에 웨이랜드 컴퍼니-네, 바로 [에이리언]의 그 웨이랜드 컴퍼니입니다-가 스폰서가 되어 그들의 탐험을 지원합니다. 구성된 팀은 미지의 행성에 도착해 그들이 원하던 흔적을 발견하고, 자신들이 옳았음을 확신하죠. 하지만 그들은 곧 깨닫게 됩니다. 창조자의 존재란 아버지와 같이 그리 자상하지 만은 않다는 것. 그리고 전지전능할 것 같던 창조자들도 무언가에 의해 전멸당할 수 밖에 없었다는 것. 끝으로 그들이 도착한 이 행성이 실은 창조자들의 원래 고향별이 아니라는 것을요.

이쯤되면 이야기의 스케일은 꽤나 방대해집니다. ‘인류를 만든 녀석은 어떻게 생긴거야?’ 정도로 끝날 줄 알았더니, 떡밥이 기학급수적으로 늘어나는 겁니다. 쉽게말해 [프로메테우스]는 [에이리언]의 프리퀄이라는 상상력의 제한을 해제시킨 영화입니다. [에이리언]을 다루되, 프리퀄은 아니라는 스콧의 입장이 어찌보면 정확하게 들어맞는거죠.

ⓒ 20th Century Fox. All rights reserved.

말이 좀 모순덩어리이긴 해도 이 영화는 [에이리언]의 프리퀄이 맞긴 합니다. 하지만 [프로메테우스]의 후속편이 [에이리언]이 되는 것이냐 하면 그건 아니라는 거죠. [에이리언]의 줄기와 만나긴 하지만 [프로메테우스]는 여기에 곁가지, 좀 다른 말로는 스핀오프를 만들어내기 위한 작업입니다. 아마도 리들리 스콧은 [에이리언]의 프리퀄을 생각했다가 이 이야기를 더욱 확장하는 것이 더 매력적임을 깨달았을 거에요. 그래서 [프로메테우스]는 [에이리언]의 열성팬들을 껴안는 방법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이야기를 뻗어나가는 쪽을 택한겁니다.

여하튼 [프로메테우스]는 거장의 포부가 느껴지는 만족스런 SF입니다. 굳이 [에이리언]의 세계관에 끼워 맞추지 않더라도 만듦새가 나쁘지 않고요, 후속편에 대한 기대감도 충분히 드러납니다. 무엇보다 마지막 장면에서 고개를 주억거릴만한 팬서비스는 그것 나름대로 괜찮습니다.

스콧 감독 특유의 패미니즘적인 성향은 이번에도 여전하구요, 누미 라파즈는 [셜록 홈즈: 그림자 게임]에서의 그 밋밋하고 매력없는 집시 여인보단 훨씬 더 자신의 몸에 맞는 캐릭터를 만났습니다. 그럼에도 뭐 이쪽으로의 진정한 레전드는 시고니 위버임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지만 말입니다.

P.S:
1.기왕 웨이랜드 컴퍼니를 등장시켰으니 랜스 헤릭슨이 당연히 나와줘야하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아차, 랜스 헤릭슨이 나온건 [에이리언 2]편 부터였죠. 새삼 제임스 카메론이 속편 감독인 주제에 시리즈의 주도적인 기틀을 만든건 정말이지 놀랍다고 밖엔..

2.가이 피어스의 노인 연기… 정재영도 그렇고, 박해일도 그렇고.. 요즘 트렌드는 젊은 배우가 노인 연기를 하는 것인가효?

3.외계인 우주선의 내부와 스페이스 자키의 낯익은 모습 때문에 [프로메테우스]의 배경이 [에이리언] 1편과 같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에이리언]의 주무대는 LV-426 행성이고, [프로메테우스]는 LV-223입니다. 그러니 이미 [프로메테우스]는 [에이리언]과 아주 최소한의 접점만을 남겼을 뿐이죠. 따라서 제 생각엔 이 영화의 시리즈화가 확실하다는 가정하에 [프로메테우스 2] 혹은 [프로메테우스 3]의 다음편이 [에이리언] 1편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4.지못미 샤를리즈 테론.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에 이어 2연타로 안습 캐릭터랄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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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입질의 추억★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누가 맡을지 모르지만 제가 제임스 카메룬이라면
    프로메테우스 속편은 절대 맡지 않을 것입니다 ^^
    에일리언 시리즈를 뼈속까지 봐왔던 저로선 이 영화의 태생이나 의도를 떠나
    그저 반갑기만 해요. 제작사들은 부정하고 있지만 마지막에 태어난 것은
    분명 에일리언의 시초가 될 법하다고 보여집니다 ^^

    다만 조각을 완벽하게 끼워맞춘건 아니여서 프리퀄이 아니라는 여지를 조금 남겨둔거 같아요.
    에일리언 1에선 분명 스페이스 자키가 조종석에 앉은 채 죽어 있었고 그의 가슴엔 체스버스터가
    뚫고 나온 흔적이 있었는데 프로메테우스는 유일하게 생존한 스페이스 쟈키가 밖으로 뛰쳐나와
    문어한테 당해버렸으니 연결고리를 완전히 맞추진 않았더군요. 속편이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합니다 ^^

    2012.06.07 09:39 신고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러니까...그 [에이리언] 1편의 스페이스 자키는 [프로메테우스]의 엔지니어와는 다른 녀석이라는 거죠. 배경이 다릅니다. [에이리언] 1,2편은 LV426이고 이번 [프로메테우스]는 LV223이지요.

      2012.06.07 09:49 신고
    • 볼쇼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뭔지 몰라도 나름 스포일러 같습니당.

      2012.06.07 21:12
  3. 미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프리퀄이 되었든 시퀄이 되었든 혹은 세계관만 공유한 외전이든 살아생전 스콧 형님의 손으로 만든 에이리언 이야기를 영화로 보게 된다는 것만으로도 가슴 뜁니다. <한국슈퍼로봇열전>의 영향인지 몰라도 요즈음 7080 SF 영화들을 다시 찾아보고 있는데요. 율 브린너의의 <이색지대>를 어렵사리 구해보았는데 정말이지 놀랐습니다. 73년도에 무려 이런 퀄리티라니.... 사이보그 율 브린너의 냉소적인 미소는 온몸의 전율을 일으키더라구요.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이 시절 SF의 대빵은 스콧 형님 아니겠어요. <에이리언>이나 <블레이드 러너>는 요즘 개봉하는 영화들과 비교해도 무엇하나 떨어질 것이 없으니까요. 여튼 주말에 필관 예정입니다. ㅎㅎ
    아 페니웨이님, 책거리 한번 해야죠. 며칠내로 연락 드릴게요. 소주 한잔 ^^;;

    2012.06.07 10:10
  4. 그리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아내만나고 처음 데이트에서 본 영화가 에이리언4였는데 (리들리스콧 팬이기도 하고 장피에르 주네도 좋아했기 때문에..) 와이프는 적응을 못하더군요.(데이트에 이런 영화를 골랐다고 무지 혼났다는..)

    올해 제일 기대되는 영화입니다. 아마도 이번에는 와이프와는 별도로 이 영화를 봐야되지 않을까 싶네요.
    블레이드 런너 속편도 무지 기대됩니다.

    2012.06.07 11:15
  5. 붉은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악독한 자본주의의 화신으로 생각해왔던 웨이랜드사가 저렇게나 모범적인
    순수학문 스폰서였다니... 라는 생각에(그 빈약한 증거 정도로 과학자들
    우주 여행씩이나 보내주다니 이건 뭐 순수학문에 대한 열정 없인 불가능하지 않겠어요?)
    썩 몰입을 하지 못했습니다.
    딱히 몰입할만한 캐릭터가 없기도 했고요.
    마이클 패서밴더나 샤를리즈 테론 정도의 배우를 캐스팅할 이유가 없었지 싶었어요.
    스콧 영감님의 작품은 점점 내러티브에 대한 신뢰성이 떨어지고 있어서 안타깝네요.
    프로메테우스 다음편은 속죄 차원에서 데이빗 핀처에게 맡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012.06.07 11:41
  6. 깡총시츄미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 대한극장에서 봤는데 3D로 안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징그러운 장면 나올때 마다 여친은 고개 숙이고 저도 이게 뭔 내용인지 감이 안오고~~ 심지어 다 봤는데도 정리 안되는 부분이 많아 보이고(제 영화 내공이 부족한 탓도 있겠지만^^)~~ 심지어 해설을 읽어봐도 잘 모르겠더군요 ㅎ 역시 에이리언 시리즈를 다시 복습해야 하나요?

    2012.06.07 11:56
  7. 폴리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운 영화였습니다. 2시간 남짓한 시간 안에 풀어내기엔 인류의 기원이라는 거창한 소재가 그렇게 가볍지 않았다 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일단 프로메테우스가 흥행에 성공을 해야 한다는 전제가 붙겠지만 리들리 스코트 감독이 직접 후속편을 통해 이야기를 마루리 지었으면 합니다.
    에이리언과의 연관성을 놓고 보자면 분명 프로메테우스는 에이리언과는 다른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이 분명해 보이지만 마지막 장면에서는 (분명 호러틱한 분위기였는데) 마치 옛친구를 오랜만에 본 것 마냥 미소가 멈추질 않더군요.. ㅎㅎ 영화의 호불호를 떠나 '원조' 감독이 직접 그것의 기원을 이야기 하고 있으니 뭔가 정통성이 성립되는 것 같은 기분도 들었습니다. 물론 후속편에서 지노모프의 비중을 얼마나 다룰지, 기존의 에이리언 시리즈와의 연관성이 있을지, 아니면 다른 평행우주속의 이야기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모르지만 다음의 이야기에 대한 기대를 증폭시키는 마지막 장면이었습니다.
    관람하고 이틀이 지났는데 정작 계속 머리속에 떠오르는 이미지는 샤를리스 테론이라는 불편한 진실..... ㅎㅎㅎㅎ

    2012.06.07 11:58
  8. BLUEnLIV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곰곰 생각해보니, 신화를 SF 적으로 재해석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비주얼은 극강이었구요.

    하지만, 등장인물들이 너무 낭비되는 건 아쉬웠습니다.
    [에이리언]은 사람들이 낭비된다는 느낌이 없었는데 말입니다.

    어쨌든 한 번 더 보러 갑니다. 캬캬

    2012.06.08 00:53 신고
  9. Termine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일리언 내용도 전혀 모르겠고 (아마도 안 본 듯 합니다.)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재미있게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내일 보러 갑니다. ^^

    2012.06.08 17:40 신고
  10. guybrush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포일러 주의** 이야기 전개나 세세한 설정이 어설퍼서 실망했습니다. 동굴 구조를 실시간으로 분석 및 전송하는 드론을 갖추고 있을 정도의 기술력을 갖춘 시대인데 처리된 정보의 전송은 데이터 통신이 아닌 음성 통신에 의존한다던가. (2012년 현재에도 구글맵스를 손 안에서 볼 수 있는데...) 먼저 자리를 떠난 대원들은 그 와중에 길을 잃기까지 하고. 무서워서 먼저 떠난다는 사람들이 딱 봐도 무시무시한 방으로 자기발로 들어가 외계생명체를 직접 만지다가 끔살당하고. 막판엔 별로 감정이입도 안되는 쩌리 캐릭터들이 쓸데없이 자기들끼리 훈훈해 하면서 가미가제 공격을 하지를 않나(정말 쓸데없이 잔인하기만 한 클리세임). 죽기 싫어서 이 모든 걸 계획했던 사람이 가장 목숨이 위험할 수 있는 순간에 확신도 없이 자기발로 직접 다가가 살해당하고.(그 전에 일어난 사건을 보면 고위험이라는 게 예측 가능함.) 옆으로 뛰면 피할 수 있는데 멍청하게 한 방향으로 도망가서 압사 당하지를 않나.(바로 다음 장면에서 옆으로 살짝 구르기만 하면 피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줌.) 거대 우주선에 깔리는데 작은 바위 때문에 살아남지를 않나(우주선이 낙하하는 높이와 크기, 후폭풍을 봐도 그 운동에너지는 어마어마 하리라는 걸 알 수 있음.) 그리고 아기 외계인은 분명히 아주 조그마했는데 밀폐된 공간에서 홀로 거대 문어 같은 괴물로 급성장한 걸 보면 도대체 영양분은 어디서 흡수했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영화 보는 내내 어처구니 없는 장면이 너무 많았어요.

    2012.06.09 23:33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카미카제씬은 뭐랄까요, 인간을 버러지보듯 하는 엔지니어에 대한 속 시원한 반격의 의미였달까.. 쓸데없이 잔인하기만하지는 않던데요.. 확실히 플롯에 구멍이 있긴한데, 스콧의 영화라서 그런가 그 빈틈을 관객 스스로가 메워주고 있는 느낌이..

      2012.06.11 09:42 신고
  11. 무쇠주먹용팔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 관람 직후엔 다소 실망스러웠다가 곱씹어볼수록 괜찮아지는 영화같아요.
    2. 가이 피어스는 대체 어디서 출연한건가 하고 고민했는데 집에와서 검색해보니 다 죽어가는 영감님.. ㅜㅜ
    3. 샤를리즈 테론이 어떻단 말입니까!! 유니폼 하나만으로도 모든것이 용서 가능한 캐릭터린 말입니다!!!
    4. 세트의 디테일함은 리들리 영감님이 스탠리 큐브릭의 가르침을 철저히 받은게 아닌가 싶을 정도네요

    PS. 페니님이 18세 등급 영화를 다루신 건 프레데터 리뷰 이후로 처음 아닌가요??? ^^

    2012.06.11 08:54
  12. 정체불명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몇일전에 드디어 감상했습니다.
    후반부 전개가 엉성하고 엘리자베스 쇼외에 데이빗에 많은 시간을 투자함에도
    끝내 데이빗의 의도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근래에 보기드믄 하드SF영화라는점에서
    대단히 만족스러웠습니다.

    2012.06.11 16:04
  13. 지못미 테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간만에 몰입해서 봤던 영화입니다.
    하지만 샤를리즈 테론을.. 그 멋진 배우와 제일 카리스마 있는 캐릭터를 그런 식으로 소모시키다니..ㅠㅠ

    2012.06.13 14:51
  14. spaw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해는 외계인과의 혈투가 유행인가 봅니다. 맨인블랙 3 , 어벤져스, 본작 등등

    2012.06.13 23:12
  15. 안록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몰입하면서 봤습니다. 일단 풍경부터, 세트까지.. 다 맘에 들었습니다. 좀 과잉이라는 생각이 들긴했지만
    그럼에도 재밌게 봤습니다.

    이후 이야기가 속편에서 어떻게 진행될까 궁금하더군요. 소소한 디테일은 아쉽지만 역시 전체적인 완성도에있어서 스콧옹은 믿을수 있는 감독이란 생각을 다시 한번 했습니다.


    2012.06.18 11:33
  16. 잘본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극장에서 프로메테우스보고 나서 부터는 다른 SF영화는 그냥
    장난감세트로 만든거 같습니다
    다른 SF영화보면 SF영화에 나오는 시대 설정에 안맞게
    우주선이 바다를 돌아다니는 유조선이나 군함처럼
    되어 있어서 유치해 보였는데
    프로메테우스는 그 시대가 되면 저정도 과학기술이 나오게 끔 잘만든거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행성에 인류가 도착했을때 인류가 겪을 두려움이 잘표현되어 있는 거 같습니다
    현실감이 있어서 앞으로 나올 SF영화가 기대됩니다
    이제부터는 SF영화가 SF영화 답게 만들어 지는 구나하고 생각했습니다
    내용상의 문제점은 이틀 사이에 너무 급작스럽게 외계생명체에게 당해버린데다가
    몰래타고 있었던 다른 지구인들때문에 원래타고 있었던 지구인들이 협력해서 외게생명체에 대응하는데
    문제가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연기상의 문제가 있지만 나름대로 개연성있는 스토리 인거 같습니다

    2012.06.19 17:48
  17. rainism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변에서 평이 갈리는데, 주로 에일리언 1편을 본 사람과 안 본사람으로 갈리더군요. 특히나 마지막 서비스 컷...

    2012.06.20 13:35
  18. 엔지니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에일리언 팬은 아니지만 이영화는 나름 괜찮게 봤어요, 보고나서 오히려 이런저런 내용이 궁금해서
    몰입해서 찾아보고 있을 정도니..
    스토리 자체만으로 굉장한 임펙트가 있는 영화였습니다. 후속작이 계속 나왔으면 좋겠네요.
    다음 이야기가 너무 궁금하거든요.

    갠적으론 비중있게 나온 누미 라파즈가 좀 별로였어요,,,목소리와 억양이 몰입을 반감 시킨다고 할까요..
    마이클 패스밴더는 정말 괜찮았구요 ㅎㅎ

    2012.09.22 11:20
  19. 유재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프로메테우스를 보고나서 에어리언을 봤더니 엔지니어가 조종하는(?) 조종석 같은 거랑 에어이언 1 초반에 나온 조종석이랑 비슷하더군여 프리퀄은 아니라지만 그런 부분에서 소소한 재미가 있더군여
    프로메테우스랑 에어리언이랑 통합해서 블루레이가 나온다고 해서 질러버렸습니다.
    프로메테우스도 너무 재미있었고 에어리언도 오래되었지만 1편부터 4편까지 왠만한 시리즈물 영화보다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바쁘신 와중에도 이런 부탁을 해보고 싶네요 속편열작에서 에어리언 시리즈도 포스팅해주시기 바랍니다.^^

    2012.10.15 20:21
  20. blondi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주인공 별로라는데 한표...
    감독은 좀더 여성스런 전사라고 얘기를 하는데...
    여성스럽기는 커녕..
    아줌마 스럽구요..
    연기력도 별루구요..
    이영화는 여주인공만 최소한 시거니 워버 정도의 카리스마 있는 배우였다면...
    초대박이었을겁니다...
    연기도 진짜 별루고 생긴것도 진짜 별루고 가장중요한 카리스마는 전혀 없구요...
    후속 프로메테우스에 또 누미 라파즈가 주인공으로 나오면 진짜 않볼겁니다.

    2012.10.17 20:01
  21. 개트릭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포일러 주의>> 일전에 리들리스콧 감독의 에일리언 1편을 단순히 호러 SF로 국한시키지 않고 색다르게 해석한 칼럼을 읽은적이 있습니다.. 남성위주의 세상에서는 살인을 강간보다 더 큰 죄로 처리하고 있지만 여성에게 있어 강간은 죽음보다 큰 고통일수 있다는 관점에서 시작하더군요.. 끔찍한 상대에 의한 강간, 강간으로 인한 100% 임신, 피할수 없는 100% 강제출산, 출산과 동시에 고통스러운 죽음, 그리고 제한된 공간에서 듬직해 보이던 남자들은 아무 도움이 안되고 결국 이 공포스러운 현실을 여성 혼자서 대처하고 살아남아야 하는 현실... 더구나 2편에서 카메론 감독은 에일리언이 인간을 죽이는 이유가 종족의 유지와 번식을 위해 불가피하게 행해지는 행위로 만들어 에일리언의 살육에 무죄를 선언해버렸죠.. 결국 2편의 클라이맥스에서는 양대종족의 생존과 번식을 상징하는 여성 대표선수의 맞짱을 주선합니다.. 에일리언 퀸은 단순한 암컷이 아니라, 영화설정상 분명한 '어머니' 캐릭터인데 리플리에게는 캐릭터상 '어머니'이미지가 부족해서 어린소녀를 등장시켰다는 해석도 있었어요(감독판인지 모르겠지만 2편에서 구조된 리플리가 LV426으로 돌아가기 전에 자기딸을 찾아달라고 했는데 이미 늙어서 사망했다는 답변을 듣는 장면이 있었는데 그 때문에 어린 소녀에게 집착했을 수도 있겠네요..) 프로메테우스의 누미 라파즈도 불임으로 설정되어있으니 사실 임신은 그녀에게 대단히 절실한 소망과도 같을텐데 불행히도 외계인 유전자에 의해 자궁을 탈취당하고 남편은 물론 누구의 도움도 받지 못하고 극심한 공포속에 혼자 수술을 해내죠.. 에일리언 전 시리즈와 프로메테우스를 통틀어 에일리언을 몸속에 잉태했다가 살아남은 지구인으로는 유일한 사람 아닌가요?(리플리도 못해낸 일을..) 리들리 스콧감독의 에일리언과 프로메테우스는 모두 이렇게 종족과 문명의 기원을 찾는 여정속에, 생명의 잉태와 출산 같은 자연의 질서을 함부로 어지럽히는 것들은 벌을 받아야 한다는 말을 하고 싶은건지도 모르겠네요.. 남성의 경우에 유튜브에서 운동하다가 급소에 공 맞는 장면을 보면 나도 모르게 움찔하지 않나요?? 에일리언이나 프로메테우스를 관람하는 여성분들이 불편해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 봅니다..

    2015.12.18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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