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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차직전의 코롤라 자동차 안에서 한 남자가 필사적으로 시동을 건다. 어렵사리 시동이 걸리자 남자는 감격의 눈물을 흘리며 중얼거린다. '시동이 걸리는 것만으로도 눈물이 흐를 수 있는거냐...' 도대체 무엇이 이 남자를 이렇게 절박한 상황으로 몰아넣은 것일까? 나카무라 요시히로 감독의 [골든 슬럼버]는 [집오리와 들오리의 코인로커]와 [피쉬 스토리]에 이어 이사카 코타로의 원작소설을 스크린으로 옮긴 세 번째 작품이다.

2년전 아이돌 스타를 괴한으로부터 구출해 온 국민의 영웅이 되었다가 하루아침에 총리 암살범으로 지목된 택배사원의 도주극을 그린 [골든 슬럼버]는 흔히 볼 수 있는 헐리우드 영화의 '도망자'식 플롯을 채택하고 있지만 영화가 주는 느낌과 접근방식은 사뭇 다르다. 영화는 누명 쓴 주인공의 도주극이 주는 서스펜스나 짜릿한 반전이 아니라 인간적인 냄새가 물씬 풍기는 감성적인 코드에 초점을 맞추는데, 퍼즐처럼 작은 조각을 이루는 인연과 추억의 단편들이 하나되어 주인공의 운명을 결정짓는 탄탄한 플롯의 묘미는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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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oho Company/ CJ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다만 모름지기 스릴러라면 똥꼬가 바짝바짝 타들어가야 제맛이라고 생각하는 관객에 있어서 [골든 슬럼버]는 정답이 아닐지도 모른다. 일본 영화 특유의 잔잔하고 긴 호흡으로 전개되는데다, 지향점이 분명치 않은 산발적 이야기 구성 덕택에 정통 스릴러물로서의 미덕은 느끼기 힘들다. 또한 다소 과장된 몇몇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영화가 가진 진지한 소재마저도 희화화되는 경향이 보인다.

오히려 [골든 슬럼버]는 누가 진범이고, 그 배후에 누가 있는지와 같은 진부한 미스테리 따위엔 관심이 없다. 한 개인을 너무나도 쉽게 음모의 희생양으로 만들어 버리는 거대 권력의 힘과 금방 부서질 것 같으면서도 쉽게 굴하지 않는, 그리고 소시민의 삶과 신뢰가 쌓아올린 인적 네트워크의 힘이 맞서 주인공을 지켜주는 과정에서의 쾌감이야말로 [골든 슬럼버]에 담겨있는 진정한 재미라고나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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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oho Company/ CJ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올해 초 [남극의 쉐프]로 좋은 인상을 남긴 사카이 마사토가 특유의 어리숙한 표정을 통해 주인공에 대한 감정이입을 잘 살려내고 있으며, 감독의 전작인 [집오리와 들오리의 코인로커]로 진지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하마다 가쿠가 이번에는 독특한 연쇄살인마로 등장해 웃음을 유발시킨다. 또한 국내에도 많은 팬을 확보한 여배우 다케우치 유코의 싱그러운 웃음은 여전히 매력적이며 최근 [카이지], [20세기 소년] 등 왕성한 작품활동으로 낯익은 카가와 테루유키의 추적자 연기도 적역이다.

영화는 생각처럼 후련한 결말을 선사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살아남기 위한 한 남자의 노력이 어떤 결말을 맞이하는지를 확인하는 관객의 입가에는 흐뭇한 미소가, 그리고 눈가에는 흐를 듯 말 듯 잔잔한 눈물이 고여있을 것이다. 올해 최고의 감성 스릴러.


P.S:

1.제목인 [골든 슬럼버]는 비틀즈의 명반 'Abbey Road'에 실린 14번째 트랙 'Golden Slumbers'를 가리킨다. 흥미롭게도 'Golden Slumbers'는 불완전한 곡으로 다음 트랙인 'Carry That Weight'와 그 다음 트랙 'End'까지 연결된다. 관심있는 분들은 직접 들어보시길. 비틀즈의 후기 명곡 중 하나다.



2.영화의 압권은 주인공 아오야기의 아버지를 인터뷰하는 장면이다. 아마도 이 장면은 객석에서 가장 폭소가 터져나올 만한 씬이기도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가장 감동적이며 눈물이 나오는 장면이기도 하다.


* [골든 슬럼버]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 Toho Company/ CJ Entertainment. 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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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뗏목지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사카 코타로의 이름은 마왕, 그래스호퍼 같이 만화화된 작품을 통해 접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위 두 작품이 저에게는 그다지 재미가 없었습니다. ^^;;
    그런데 원작과 영화화된 작품에 대해서는 호평이 많더군요.
    저도 한 번 원작과 영화로 접해볼 기회를 만들어야겠다 싶네요. ㅎㅎ

    2010.08.26 11:48
  2. 붉은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사카 코타로의 소설은 사실 상당히 건조하고 냉정하여 '드라마'도 스릴러 내지 느와르처럼
    느껴지는 구석이 있는데, 이를 각색한 영화들은 하나같이 감성 코드란 것도 참 아이러니합니다.
    (* <...코인로커> 는 정말이지 소설과 영화의 간극이 너무 커서 당혹스럽기까지 했죠)

    2010.08.26 14:01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좋은 평가 감사드려요^^ 감독도 코타로의 소설은 이것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만들었다는데, 코타로 본인이 다음에도 만들어달라고 간청해서 한 3년뒤쯤에 만들지뭐 라고 했답니다. ㅎㅎ

      2010.08.26 22:57 신고
  3. 팔로잉 했습니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나가다'라는 대화명으로 몇번 글 남겼던 적이 있습니다. 페니웨이님 트위터 팔로잉 했습니다.
    깊이와 풍부함이 담긴 님 글을 매일 애독합니다. 자주 뵈요^^

    2010.08.26 14:51
  4. 탈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뷰잘읽었습니다 ㅠ.ㅠ 트랙백걸고가요!
    공감되는부분이 상당히 많네요 ㅎ

    2010.08.26 15:49
  5. 이사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화보기에는 넉넉치 않은 상황인데 원작소설이 있다면 도서관에서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흥미가 생겼어요.

    2010.08.26 19:24
  6. 이빨요정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이야기 너무 좋습니다.

    전형적이지 않은.....

    일본 에서만 만들수 있는 영화.

    2010.08.27 07:28
  7. 팔로잉 했습니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 닉네임이라고 정해놓고 쓰고 그러진 않는데..그냥 '햇님 아빠'? ㅋㅋㅋ
    트위터 아뒤는 moonili1 입니다...참. 영화배우 박중훈 씨가 트위터에서 이 영화에 대한 평을 아주
    혹독한 평을 하셨더라구요,,매우 지루하셨던 모양입니다..^^;

    2010.08.27 15:38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햇님아빠로 부르면 되겠네요^^

      그나저나 박중훈씨.. 이 영화에 대한 혹평이라.. 흠.. 보통 영화배우들은 좀처럼 다른 영화에 대한 평을 잘 안하는 편인데.. 관록있는 배우라 부담이 없나 보군요. ㅎㅎ

      2010.08.27 15:55 신고
    • 햇님 아빠  댓글주소  수정/삭제

      박중훈씨, 요즘 푹풍트윗 중입니다. 거의 남희석씨와 앞서거니 뒷서거니.ㅋㅋㅋ, 토이스토리3은 아주 '감명'깊게 보신 모양입니다.

      2010.08.27 19:38
    • bluenlive  댓글주소  수정/삭제

      박중훈씨는 부담이 없다기 보다는 개념이 없는 듯.

      2010.08.29 17:20
  8. 박지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신치바 중력삐에로도 있습니다.

    2010.08.27 18:04
  9. SMITH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골든 슬럼버, 이거 기대하고있었는데 충주엔 아직 개봉 안했네요.

    인셉션은 한달 넘게 걸려있고, 익스펜더블은 1주일만에 간판 내리고.

    ...내가 원한건 마초들의 끝장나는 싸움이였는데!! 아니 이게 무슨소리야 극장이 곧아라니!!

    그래서 여친사마께서 몇시간 후에 DVD로 데드 사일런스 보자고 저보고 그러더랍니다 OTL

    호러나 슬래셔 별로 안좋아하는데... (작년에 기담 보고 벌벌 떨면서 우는 바보남친님 되겠슴다)

    아무래도 익스펜더블은 서울 올라가서 봐야겠네요.

    덤. 생일 D-3

    2010.08.29 06:27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충주에 사시는군요. [익스펜더블]은 큰 기대를 안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미국에서는 그나마 올드팬들의 지지를 받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시대착오적이라는 평가가 속속 올라오고 있거든요.

      2010.08.29 17:23 신고
  10. 블랙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작을 재미있게 봐서 개봉하자마자 봤는데

    영화보면서 처음으로 감동의 눈물을 흘렸습니다.....T_T

    사소한 부분이 바뀌기는 했지만 전체적으로 원작과 거의 같은 내용이더군요.

    마지막의 '참잘했어요'는 정말이지....

    2010.08.29 10:09
  11. bluenliv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 동네에선 안 해주더라는… 그래서 할 수 없이… 으흑…

    2010.08.29 17:26
  12. SMITH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 충주엔 여친사마가... 전 서울의 남자사람입니다^^

    그나저나 데드 사일런스는 기담보다 약하긴 했지만 그래도 좀... ㄷㄷ

    2010.08.29 23:31
  13. Termine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릴러 영화가 긴장감이 떨어지면서도 괜찮은 작품이 될 수 있다니
    뭔가 독특한 작품인 모양이군요.
    근데 그보다도 집에 가서 애비 로드 앨범이나 다시 꺼내서 들어봐야겠다는 생각부터 드네요. ^^
    '아사카 코타로' 오타 내신 곳 있네요.

    2010.08.30 17:47 신고
  14. 산다는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페니웨이님이 추천하신다면 일단 극장으로.

    2010.09.01 22:16
  15. 정원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감독과 원작자의 궁합이 딱 맞는 영화 같아요
    이사카 코타로의 팬이긴 하지만
    집오리와 들오리... 나 피쉬 스토리는 영화가 더 재미있는것 같아요 ㅎ

    2010.12.28 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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