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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페니웨이 (http://pennyway.net)




노천 카페에 앉아 조용히 차를 마시던 여인에게 비밀스런 쪽지가 전달된다. '경찰이 당신을 지켜보고 있소....기차를 타고, 나와 닮은 남자를 유혹해서 데리고 다니도록 해요'. 여인은 기차에 올라 지시대로 한 남자에게 접근한다. 여자에게는 미행이 따라붙고 느닷없이 나타난 매혹적인 여인에게 이끌린 여행객은 곧이어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린다. 이 여인의 정체는 무엇이고, 대체 왜 이들을 쫓는 것일까?

평범한 남자가 범상치 않은 여인을 만나 모험에 동참하게 된다는 [투어리스트]의 이야기는 얼핏 보면 같은해 개봉한 [나잇 앤 데이]에서 성별만 뒤바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비슷하다. 물론 이 영화는 단순히 그런 식의 유사품은 아니다. (의도적으로 홍보에서 배제하긴 했지만) 소피 마르소 주연의 2005년작 [안소니 짐머]를 리메이크한 [투어리스트]는 헐리우드 톱스타인 조니 뎁과 안젤리나 졸리의 만남만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타인의 삶]이란 걸출한 작품으로 이름을 알린 플로리안 헨켈 폰 도너스마르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기에 적어도 이들의 이름값은 할 만한 리메이크가 나오지 않겠느냐는 추측을 낳게 한 작품임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 Alter Films, Canal+, Fidélité Productions. All rights reserved.


하지만 막상 영화는 기대만큼 관객들에게 큰 인상을 남기지 못한다. 느슨한 플롯과 전개, 그리고 무엇보다 장르물로서 딱히 '이거다!'싶은 요소를 찾아보기 힘든 평범함이 문제였다. 조니 뎁과 졸리, 폴 베타니, 그리고 오랜만에 등장한 '제임스 본드' 티모스 달튼 같은 매력적인 스타들의 향연과 화면가득 펼쳐지는 베니스의 아름다운 풍경만으로는 원작이 지닌 스토리의 한계를 벗어나기에 벅차 보인다.

ⓒ GK Films, Columbia Pictures, Spyglass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따라서 본 작품을 감상하는 관객들은 관람의 초점을 화려한 액션이나 긴장감 넘치는 스릴이 아니라 달콤한 로맨스에 두어야 할 것 같다. 사실 관점을 달리하면 [투어리스트]는 제법 괜찮은 데이트용 영화다. 환상적인 베니스의 도시경관 속에서 변죽만 울리듯 치고 빠지는 사랑놀음을 반복하는 두 주인공의 모습을 보노라면 나도 모르게 아슬아슬한 로맨스를 꿈꾸게 될테니까 말이다.

ⓒ GK Films, Columbia Pictures, Spyglass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특히나 넘쳐나는 카리스마를 최대한 절제한 채 우아하고 품위있는 미소를 잃지 않는 안젤리나 졸리의 여신급 포스를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그녀의 팬들에게 있어서 그리 나쁜 선택은 아닐 거라 믿는다. 아마도 졸리와 조니 뎁, 두 배우가 지닌 명성에 걸맞은 기대치를 가진 관객들에게 있어 영화가 그들이 기대한 방향으로 흘러가지는 않겠지만 알프레드 히치콕식 스릴러에서 변주된 호사스런 멜로물을 보고 싶다면 한번쯤은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작품이라 하겠다.

 

 


 

ⓒ GK Films, Columbia Pictures, Spyglass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시각적 스펙터클이 강조된 영화는 아니라 할지라도 영상미가 일품인 [투어리스트]의 화질은 준수한 편이다. 특히 영화의 주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베니스의 풍경을 잡아내는 장면들에서의 색조는 대단히 안정적이고 필름 그레인한 영상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화면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야경샷에서의 암부표현에 있어서도 디테일이 잘 살아있고, 명암이 선명하고 두드러지게 표현되어 있다.

▼ 원본 사이즈로 보려면 클릭하세요.

ⓒ GK Films, Columbia Pictures, Spyglass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사운드는 평범한 편이다. 타격감이 두드러지는 액션씬이나 우퍼를 흔들어놓는 베이스음이 강조된 장면이 별로 없기에 청각적인 쾌감은 조금 떨어지지만 그밖에 분리도나 대사전달은 또렷하며, 배경음은 다소 가벼운 느낌이다.

 

▷ Canal Chats

영화의 주 배경이 된 수상도시 베니스에 대한 배우들과 스탭들의 코멘터리 영상. 다른 영화들의 부가영상과 조금 다른 점은 화면분할을 적극 활용하여 한 화면에 가급적 많은 정보량을 담아 보여준다는 점이다.

ⓒ GK Films, Columbia Pictures, Spyglass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 A Gala Affair

파티 장면이 촬영된 장소인 '스쿠올라 그란데 드 미세리코르디아'에 대한 설명. 500년의 역사를 자랑하면서도 거칠면서 현대적인 느낌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인 건물의 흥미로운 사실들이 언급된다. 그밖에 파티에 사용된 의상이나 음악에 대한 부가적인 해설도 포함되어 있다.

ⓒ GK Films, Columbia Pictures, Spyglass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 Action in Venice

[투어리스트]는 액션이 많은 영화가 아니다. 그나마 기억에 남는 액션씬이라곤 두어 장면 뿐인데, 그 중 운하에서의 보트 체이싱이 가장 난이도가 높은 액션일 것이다. 이 부가영상에서는 애초에 이 장면이 어떤 컨셉으로 구상되었었는지를 알려주는데, 원래는 조니 뎁이 러시아 갱단에 의해 보트로 끌려 온 다음 거기 숨어 있던 안젤리나 졸리가 오토바이를 타고 와서 조니를 태운 뒤 베니스의 골목을 누비는 추격장면으로 이어질 예정이었다. 굉장히 매력적인 씨퀀스가 될뻔한 이 장면은 베니스 당국이 촬영허가를 내주지 않아 결국 취소되었다. (베니스에서의 촬영허가가 까다로운 이유에 대해 '어떤 작품'이 언급되니 직접 확인하시길)

ⓒ GK Films, Columbia Pictures, Spyglass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 Bringing Glamour Back

[투어리스트]에 대한 느낌을 정리하자면 아름다움과 유머, 그리고 화려함과 우아함이 되겠다. 이 부가영상은 영화속의 '화려함'에 대한 스탭과 배우들 각자의 느낌과 정의, 그것이 어떻게 영화에 반영되었는지를 설명한다.

ⓒ GK Films, Columbia Pictures, Spyglass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 Tourist Destination-Travel the Canals of Venice

베니스에 대한 또다른 예찬이 담긴 부가영상.

ⓒ GK Films, Columbia Pictures, Spyglass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 Alternate Animated Title Sequence

영화에서는 사용되지 않았던 애니메이션 타이틀 시퀀스로 나름 꽤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 GK Films, Columbia Pictures, Spyglass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 Outtake Reel

폴 베타니, 안젤리나 졸리, 조니 뎁이 함께 찍은 코멘터리 영상과 NG 장면모음. 폴 베타니가 '자신의 영화'에 졸리와 조니 뎁이 함께 출연한건 처음이라며 너스레를 떠는 장면에서 빵 터지지 않을 수 없다.

 

ⓒ GK Films, Columbia Pictures, Spyglass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드라마틱한 반전과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스릴도 없이 감질나는 연애만 하다 끝나는 [투어리스트]의 한계는 분명하다. 애당초 헐리우드의 대자본을 투입할 리메이크로서 [안소니 짐머]라는 작품 자체에 별다른 메리트를 느낄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였다고 보여진다. 리메이크만의 과감한 각색과 변화를 시도했다면 뭔가 산뜻한 작품이 될 수 있었을 테지만 원작의 단점마저도 고스란히 가져온 [투어리스트]는 오로지 배우들의 상품성과 베니스의 경관에 모든 것을 일임한 영화가 되고 말았다. 아마도 영화를 다 보고 나면 문득 [인디아나 존스: 최후의 성전]에서 해리슨 포드의 대사가 떠오를 지도 모르겠다. '오! 베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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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레이] 투어리스트 - 6점
플로리안 헨켈 폰 도너스마르크 감독, 안젤리나 졸리 외 출연/소니픽쳐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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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즈라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래저래 기대한 유형의 영화가 아니라
    무척 안타까웠던 기억이 나네요...ㅠㅠ

    2011.05.16 10:17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실 욕도 많이 먹고 실망도 많이한 영화였지요. 아무래도 배우들의 기대치라는게 있어서... 원작의 한계가 그렇다는 것을 안 이상 감독이 뭔가 좀 다른 면모를 보여줬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가장 컸습니다.

      2011.05.16 12:09 신고
  2. 함장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나저나 폴 베타니의 프리스트는 기대 된다능! (하아... 원작 따위 개나 줘버려...)

    2011.05.16 11:18
  3. rainism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독과 배우를 보고서 꽤나 기대가 컸던 작품이었는데... 거의 캐안습 수준입니다.

    2011.05.16 12:26
  4. BLUEnLIV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뭔가 좀 많이 아쉬운 영화였죠.
    마눌님과 함께 볼만한 영화이긴 했지만, 그래도 1% 부족한 기분은…

    2011.05.16 18:31 신고
  5. 잠본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지요. 이 영화의 주인공은 폴 베타니가 맞습니다. 얄미운 커플부대를 추격하며 번번이 허탕만 치는 허당의 전설을 유럽 곳곳에 새겨주시는 진정한 이 시대의 솔로부대 전사란 말입지요. 예 그런 것이지요. (...)

    2011.05.16 22:09
  6. 77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화도 밋밋하고 긴박감이 떨어져서 두 배우가 아까웠던 영화였어요.
    베니스 홍보 영화라는 느낌이 강하게 든...

    2011.05.16 23:30
  7. 엘로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으로 폴 베타니를 좋아하지만, 그래도 굳이 챙겨서 볼 맘까지는 안드는...
    아, 그런데 캡쳐하신 플로리안 감독의 옆모습이 콜린 퍼스와 상당히 닮았네요... ^^;

    2011.05.20 13:28
  8. 붉은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느 모로 보나 히치콕 풍의 영화인데,
    어찌나 영화는 지루하기만 하던지...ㅎㅎㅎ

    새삼 히치콕이 얼마나 뛰어난 테크니션이었는가, 라는 생각을 했더랬지요^^

    2011.05.23 12:41
  9. Termine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액션보다 로맨스 쪽의 영화라니 제가 즐길만한 영화는 아니군요. ^^a
    그보다 본문에 언급하신 '어떤 작품'이 베니스에서 그렇게 난동을 부렸길래
    촬영허가가 까다로워졌을지가 궁금하네요. 크크

    2011.05.24 17:4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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