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자기기 리뷰

스마트폰 속의 인터넷 전화, LG U+ 070 모바일

페니웨이™ 2011. 1. 22. 11:46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마트폰의 보급과 통화량의 증가에 따라 이제 사용자들에게는 저렴한 요금제가 최대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선택해야하는 요금제가 만만치 않은 가격이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통화비와 문자비용을 최대로 절감해야 그나마 매달 나오는 전화비 고지서를 보며 한숨을 덜 쉴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지요. 물론 순수 음성통화가 많지 않은 분들은 스마트폰 요금제의 무료통화만으로도 버틸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고민이 되기 마련이죠.

이제 이런 틈새시장을 노린 아이디어 상품을 하나 소개해보겠습니다. U+070 모바일 서비스라는 건데요, 기존의 070 인터넷 전화를 스마트폰에 적용한 서비스라고 보심 되겠습니다. 이 서비스의 특징으로는 U+070 가입자 간에 기존 인터넷 전화처럼 무료 통화가 가능하다는 점인데, 모바일 서비스이니만큼 스마트폰 대 스마트폰의 전화도 무료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집에 U+ 070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고 있다면 무료통화의 사용범위가 꽤 넓어질 수 있겠죠.


또한 070 번호 외의 다른 번호에도 최대 60% 까지 통화료를 절감할 수 있고 문자 또한 50% 저렴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U+070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용 가능한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있는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가입을 위해 다음의 링크를 클릭해보도록 합시다.



현재까지 U+070 모바일 서비스에 최적화 된 스마트폰 은 총 11대로 아이폰과 갤럭시, 넥서스, 모토로이 등 각 모바일 회사의 주력기종은 대부분 지원하고 있으며, 특이하게도 아이패드나 아이팟터치까지 U+070을 사용할 수 있어 전화기능이 빠진 기기들을 전화기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


기기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양식을 작성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특이점은 070 모바일 서비스를 위해 홈페이지에 별도의 회원가입을 안해도 된다는 점입니다. 개인정보 입력 후 원하는 뒷번호 4자리를 입력후 선택을 하면 자신의 070 번호가 부여됩니다.


한 달 기본요금은 기본 요금제 기준 월 2000원으로 10초당 11.7원의 요금입니다. 월 4000원의 모바일 할인 요금제는 휴대폰으로의 통화료가 좀 더 저렴하게 책정된 요금제로 10초당 7.25원이군요. 일반전화로의 요금은 모두 3분당 38원으로 동일합니다. 이만하면 가격적인 메리트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가입절차는 생각보다 간단하지요? 가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문자가 옵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아쉬운점을 미리 말씀드리면 본 서비스는 wifi전용으로서 3G망에선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는 무선인터넷 기반의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응용한 것이기 때문으로 보이는데, 추후 개선책이 나오게 될지는 좀 더 두고봐야 할 듯 합니다. 앞으로 약 4주간에 걸쳐 U+070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체험단 포스트를 작성할 예정이니 찬찬히 살펴보시고 신청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