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로딩중입니다.







[아이스 에이지] 3부작 이후 별다른 히트작을 내놓지 못한 폭스-블루스카이 연합은 업계 3인자의 입지에서 정체된 듯한 상황입니다. 들쭉날쭉하긴 하지만 히트작과 실패작을 꾸준히 만들어 관객들에게 존재감을 끊임없이 심어주고 있는 드림웍스와 여지껏 단 한번의 실패도 경험하지 못한 픽사의 양강 체제를 넘어설만한 폭발력이 블루스카이에는 아직 없지요.

관건이 되는건 기술력이 아니라 아이디어입니다. 어찌보면 드림웍스가 디즈니 비틀기를 컨셉으로 내세운 것에 비해 블루스카이는 디즈니 따라잡기에 급급한 모습이었죠. 성공작 [아이스 에이지]의 경우도 참신함 보다는 정공법으로 승부한 경우입니다. 심플한 이야기 전개와 친화력 강한 캐릭터로 인해 성공을 거두긴 했습니다만 이것이 폭스 애니메이션의 색깔이라고 말하기에는 많이 부족해 보이는게 사실입니다.

전세계적으로 4억 달러를 벌어들인 [리오]는 간만에 블루스카이의 가능성을 보여준 작품일지도 모릅니다. 공간적 배경을 브라질의 옛 수도 '리우 데 자네이로'로 설정해 다소 이국적인 정취를 풍기는 이 작품은 지구상 마지막 남은 마코 앵무새의 모험을 스피디하게 담고 있습니다. 인간의 손에 길러져 날 줄 모르는 수컷 앵무새 블루가 암컷인 주얼을 만나 동물 암거래상에게 납치되어 벌어지는 사건들은 제법 흥미진진하며 다이나믹한 활극들로 가득차 있지요.

ⓒ Blue Sky Studios, Twentieth Century Fox Animation. All rights reserved.

[리오]의 장점이라면 역시나 비주얼적인 부면입니다. 알록달록 원색적인 컬러링이 돋보이는 가운데, 3D 영상에 최적화된 비행장면이나 스펙터클한 액션들을 연출해냅니다. 여기에 브라질의 삼바를 연상케하는 신나는 스코어와 뮤지컬적인 요소가 더해져 흥을 돋구고 있지요.

내용적인 측면에서도 너무 가볍지도, 너무 무겁지도 않는 적절한 균형을 이룹니다. 사실 밀매업자들의 앵무새 암거래는 희귀앵무새들의 멸종위기와도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만큼 심각한 문제인데, 이 작품에서는 생태보존의 당위성을 설명하기 위해 야생동물 암거래 시장의 어두운 면을 조심스럽게 들추어 냅니다. (이 부분을 너무 강조하다보면 가족 애니메이션이 범죄물로 변질될 수 있을테니까요)

스토리의 연결성이나 기술적인 부면 모두를 종합해 볼때 [리오]는 꽤 잘만든 작품입니다. 딱히 흠을 잡을만한 구석은 찾기가 힘들지요. 굳이 말하자면 장점들로 가득합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움이라면 [리오]에서 드러나는 모든 장점들이 온전히 블루스카이의 독창적인 산물인가에 대한 의문일 겁니다. 적당한 활극과 웃음, 교훈점을 선사하는 엔딩에 이르기까지 너무 전형적인 틀에 얽매여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단 말이죠. 이것이 아이디어 뱅크인 픽사와의 결정적인 차이가 아닐까요. 언젠가 그 아쉬운 2%를 지울때 블루스카이는 비로소 픽사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P.S:

1.분문에 단 한번의 실패도 경험하지 못한 픽사라고 썼습니다만 이번 [카 2]는 불행하게도 첫 실패가 될지도 모른다는 전망이 우세하더군요.

2.목소리를 맡은 제시 아이젠버그와 앤 해서웨이의 연기력은 역시나 발군입니다. 국내 더빙은 글쎄요....

 

 *  본 리뷰에 사용된 스틸 및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단, 본문의 내용은 작성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신고


▶ 저작권 관련사항 ◀

본 블로그의 모든 글에 대한 권리는 ⓒ 2007-2017 페니웨이™에게 있습니다. 내용 및 이미지의 무단복제나 불펌은 금지하며 오직 링크만을 허용합니다. 또한 인용된 이미지는 모두 표시된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를 무단으로 사용해서 발생하는 책임은 퍼간 사람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아울러 본 블로그의 이미지 컷 등의 사용에 대한 저작권법 준수는 해당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붉은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카 2]가 미국에서 4주 동안 1.8억 정도 벌었고
    월드 와이드로 가면 한 3~4억달러 정도 벌테니
    흥행성적으로 실패작이라 하긴 어렵겠죠.
    작품성으로는 워낙 호오가 갈리는 것 같기는 한데,
    픽사의 최근작들이 [월 E], [업], [토이스토리 3] 식으로
    워낙 힘들어간 작품이었던 것으로 인한 착시효과가 아닌가 싶어요.
    픽사 애니에는 [몬스터 주식회사], [카], [인크레더블] 같은
    가벼운 라인업이 분명히 존재했는데 말이죠.

    2011.08.02 09:36 신고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흥행이야 픽사니까 뭐... 선방은 할거 같습니다만 문제는 평단이죠. 전작도 픽사 라인업 중에서는 가장 밋밋하다는 평을 들었는데 하필 그걸 속편으로 만든것도 그렇고 전작의 어중간한 평가를 뛰어 넘을만큼의 혁신성도 보여주지 못했고... 워낙 기대치가 높은 픽사여서 그런지 [카 2]에 대한 실망감이 여기저기서 분출되는것 같습니다.

      2011.08.02 09:51 신고
  2. 볼쇼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까지는 약간의 어설픔이 블루스카이의 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모든 회사가 픽사처럼 될 수도 없고, 그럴 필요도 없겠지요. 다작을 하는 편은 아니지만, 나름 꽤 인상적인 자신들만의 세계를 조금씩 만들어가고 있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내용면에서 상당히 디즈니스럽다는 건 개인적으로 좀 불만이긴 했었습니다.

    그나저나, 이거 북미 개봉한지 한참 된 물건이죠. 제 기억에도 아이돌스타 내보내서 광고하던 게 몇 개월 전이었던 것 같은데 이제서야 개봉하더군요. 대작들과의 격돌을 피한 걸까요? 아니면 여름방학을 노린 걸까요? 졸작들이 시기 조절하는 경우는 종종 봤습니다만......

    2011.08.02 10:10 신고
  3. 단호한결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내에 들어온 애니메이션에 어설픈 더빙은 항상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집중이 되질 않으니까요.

    2011.08.02 10:12 신고
  4. 세아향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최악의 영화였는데... 특히, 더빙의 송중기...
    악센트 전혀 없는 더빙으로 15분 정도 보고 편안하게 잤다는거^^;;

    지금까지 '퍼시잭슨과 번개도둑'이후 완전 후회하고 있는 영화^^;;;;;;

    이렇게 지적(?) 잘 안하는 스타일인데... 이 영화 완전 비추해요~ 특히, 더빙은 더더욱^^;;;;
    라푼젤보고 애니에 푹 빠진걸 한방에 건져준 영화^^;

    2011.08.02 10:21 신고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ㅋㅋ 그렇군요. 전 다행히 원어더빙으로 들어서 괜찮았는데 송중기 더빙한다는 얘기듣고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었었죠. 이 더빙문화는 좀 바뀌어야 할 필요가 있는데...

      2011.08.02 12:11 신고
  5. 즈라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시 아이센버그...ㅋㅋㅋㅋ

    가볍게 즐기는데 있어선 결코 나쁘지 않을 거란 생각이 드는군요.

    2011.08.02 10:52 신고
  6. 나이트세이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붉은비 님이나 볼쇼이 님 말씀처럼 좋은 작품 덕에 눈이 높아진 탓도 있겠다 싶네요. 아우, 더워라;

    2011.08.02 16:10 신고
  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1.08.02 16:10
  8. okt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간만에 오타 지적질~

    "비로서 픽사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라 봅니다."
    1. 비로서→비로소...
    2. 있을라 봅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전라도 사투리 같아서 은근 재밌는 오타네욬ㅋㅋㅋ

    2011.08.02 16:40 신고
  9. 하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투니버스 성우 분들이 더빙 했으면

    2011.08.02 20:12 신고
  10. warwick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카들이랑 본다고, 더빙판을 봤는데...ㅠ,ㅠ
    송중기.....정말 국어책 읽는것 같네요,...ㅠ,ㅠ
    흥행을 위해 유명연예인을 쓰는 건 좋은데, 제발 어울리는 사람을 쓰시길..제발

    2011.08.02 21:07 신고
  11. BeamKnight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성우 연예인들이 성우 연기를 못하는 것도 문제지만, 연출자들도 오만상 갈궈야 해요.
    비싼 돈 주고 연예인들을 데려왔으면, 그럴싸한 연기가 나올 떄까지 채찍질을 해야죠.
    이건 뭐 연출을 하는 건지 마는 건지……. 대사 펑크만 안 내면 그냥 넘어가는 것 같다니깐요.

    2011.08.03 20:13 신고
  12. 77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는 성우기반도 약하고 제대로 키워나가지도 못하고 돈만 따지는 배급사들 때문에 결국 비성우더빙은 계속 나올 것 같네요;;
    그나저나 흥행에 실패한 듯 보이는데 여름시즌까지 기다리지 말고 그냥 미국 개봉 날짜에 맞추어서 개봉했다면 어땠을까 궁금하네요

    p.s : 브라질의 수도는 리우 데 자네이루가 아니라 브라질리아로 알고 있습니다.

    2011.08.03 21:15 신고
  13. 호호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민이 많을때 복잡한 생각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애니메이션은 좋은 돌파구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딱 그럴때이니 리오를 보러 가야겠어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2011.08.03 22:03 신고
  14. 별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들 땜에 어쩔 수 없이 더빙판을 보는데, <마당 암탉>도 그렇고 <리오>도 그렇고.... 주인공들 목소리 들을 때마다 한숨이 푹푹 나오더군요. <리오>는 누가 더빙했는지는 모르겠지만 포스터 보니 웬 연예인 둘이 한 거 같던데 주인공 둘 목소리 연기가 개판이라 애들도 몰입 못하더라구요. 나원참....

    2011.08.03 22:52 신고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실 헐리우드도 전문성우가 아닌 배우들을 쓰는 관행은 똑같은데, 프로정신의 차이라서 그런가... 더빙의 퀄리티가 너무 차이나니 민망할 정도에요 ㅠㅠ

      2011.08.03 23:20 신고
  15. CANTATA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스에이지의 그곳에서 만든것이라면 나름 좋은 작품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ㅎ
    PS>..RIO하면 앵그리버드부터 생각나는것은 저뿐인가요 ㅎ

    2011.08.03 23:49 신고
  16. 새로운 삶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22개월된 울아들 EBS에서 나오는 광고보고는 쌔쌔 하면서 좋아라 합니다. 영화관은 못가더라도
    DVD 나오면 꼭 보여줘야 겠네요.^^

    2011.08.04 03:14 신고

카테고리

All That Review (1557)
영화 (426)
애니메이션 (113)
드라마, 공연 (26)
도서, 만화 (94)
괴작열전(怪作列傳) (149)
고전열전(古典列傳) (30)
속편열전(續篇列傳) (40)
슈퍼로봇열전 (7)
테마별 섹션 (114)
웹툰: 시네마 그레피티 (15)
원샷 토크 (21)
영화에 관한 잡담 (202)
IT, 전자기기 리뷰 (119)
잡다한 리뷰 (49)
페니웨이™의 궁시렁 (152)
보관함 (0)
DNS Powered by DNSEver.com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페니웨이™'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페니웨이™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
페니웨이™'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