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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워즈 팬무비의 세계 #20


 






 


[스타워즈] 시리즈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국의 등장에 가장 큰 단초를 제공하는 건 괴인 콰이곤이 아나킨을 선택하는 이유 때문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실 겁니다. '포스의 균형을 가져올 자'. 제다이 전승으로 내려져 온 이 예언의 인물이 바로 아나킨일지도 모른다는 것이었지요. 그러나 정작 [스타워즈]에서는 '포스의 균형'이 과연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습니다. 다만 아나킨을 받아들이는 그 시점에서 요다를 비롯한 제다이 위원회의 원로들은 이 예언이 시스의 소멸을 뜻하는 것이라고 여겼지요.

그러나 논리적으로 생각해 보면 제다이와 시스로 대표되는 두 세력 중 어느 한쪽을 괴멸시키는 것은 '균형'과는 모순처럼 느껴집니다. 균형이라는 말의 뉘앙스에는 뭔가 조화를 이루는 의미가 강한데, 제다이라는 집단의 사고는 다분히 이분법적인 논리를 지닙니다. 오히려 포스의 밝은 면과 어두운에서 필요하다면 다크사이드의 장점을 기꺼이 취할 수 있어야 한다는 시스의 주장이 더 설득력있게 느껴지는건 이 때문이지요.

ⓒ Lucas Film LTD. All rights reserved.

 


실제로 시스족 군주 펠퍼틴을 코너까지 몰아붙였던 제다이 측은 그들이 데려온 아나킨의 손에 의해 좌초되고 맙니다. 어떤면에서는 제다이의 절대 우위를 결정짓는 그 순간에 시스의 부활이 이루어졌다는 것이야말로 '포스의 균형'이 제다이와 시스가 모두 존재해야만 이루어질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닌가 싶습니다.

여하튼 이 '포스의 균형'이라는 문제는 [스타워즈]의 세계관에서 굉장히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면서도 끝나지 않는 논쟁을 통해 세계관을 확장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 소개할 [포스드 얼라이언스]는 [스타워즈] 팬무비 중 이러한 주제에 매우 밀접히 접근한 단편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포스드 얼라이언스]의 인트로는 이렇게 시작합니다.

 

ⓒ SpearShield. All rights reserved.

 

은하계는 평화의 시기였다. 제다이 기사 루크 스카이워커와 그의 아버지 아나킨이 황제와 그의 제국을 파괴한지도 50년이 흘렀다. 새 공화국의 도움을 받아 제다이 기사단을 재건한 루크는 홀연히 사라져 버렸다.

제다이는 다시 번영하기 시작했으나 포스의 균형을 맞춰야 하는 문제는 여전히 남아있었다. 이 순간에도 제국의 잔당들은 여전히 존재했고 은하계 외곽에서 시스족이 규합해 은하계를 공포에 몰아넣으려 한다는 소문이 돌았다.

거대한 우주전쟁 이후 전쟁을 치를만한 여유가 없던 신공화국은 이 루머에 대한 진상을 밝혀내기 위해 제다이를 호출하게 되는데....


 

인트로의 자막에서 알 수 있듯 [포스드 얼라이언스]는 [스타워즈 Ep.6: 제다이의 귀환]에서 50년이 흐른 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남아있는 제국의 잔당과 시스족의 규합에 대한 루머를 확인하기 위해 파견된 마스터 엔드릴과 그의 파다완이 한 선술집에서 시스족 다스 테로스의 일행과 맞닥뜨리게 되는데, 이 상황을 목격하고 있는 또 한쌍의 제다이 수련생이 포스의 어느 편에 설것인지에 대한 혼돈을 겪게 되고 급기야 사라진 루크 스카이워커를 찾아나서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 SpearShield. All rights reserved.

 


짧지만 강렬한 액션씬을 담고 있는데다, [스타워즈] 오리지널 시리즈의 세계관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어서 완성도가 다른 팬무비에 비해 월등히 높은 편인데요, 본 프로젝트는 원래 TV시리즈물을 위한 파일럿 에피소드의 형식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2007년 스타워즈 팬필름 어워드 관객상 및 드라마부문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할 만큼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이기도 하지요.

ⓒ SpearShield. All rights reserved.

 


원래 계획되었던 [스타워즈 Ep.7.8.9]가 취소되고 남아있는 루카스의 [스타워즈] 프로젝트가 에피소드3과 4 사이의 내용을 다룬 TV시리즈이니만큼 에피소드6 이후의 이야기는 다른 유능한 감독에게 넘겨서 발전시키면 어떨까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 간절합니다. 포스의 균형이라는 명제와 루크 스카이워커의 실종이라는 흥미진진한 소재를 이렇게 감질나게 끝내기엔 너무 아깝잖아요.






*  본 리뷰에 사용된 스틸 및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단, 본문의 내용은 작성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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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나이트세이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프로젝트를 확장하는 것도 좋겠네요. 꽤 그럴듯 해보이는군요.

    2011.08.31 09:54 신고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1.08.31 09:55
  3. 즈라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엄청나게 재밌네요. 알아듣지도 못 하는 영어인데도 불구하고..-ㅁ-
    초반부 롱테이크씬은 꽤나 놀랍네요.

    솔직히 에피소드 7.8,9는 스토리라인과 세계관만 루카스옹이 만들고
    연출은 진짜 잘 만드는 감독이 했으면 좋겠어요.

    2011.08.31 10:31 신고
  4. 그린게이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이런게 '재야의 고수'라는 거군요... 새로운 것을 알게되었네요. 감사합니다(--)(__)

    2011.08.31 12:35 신고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런 사람들이 메이저로 속속 스카웃되는 경우도 많다고 하지요. 한국에서는 연줄과 인맥이 아니면 힘들지만 이렇게 실력으로 인정받아 윗선으로 올라가는 시스템이 부럽기도 합니다.

      2011.08.31 13:29 신고
  5. 미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레인오브파이어>에서 인류멸망후 아이들에게 스타워즈 스토리를 신화처럼 얘기하는 장면이 나오던데 정말 미국인들에게 스타워즈는 신화가 되어가는듯 합니다. 그런 관점에서 루커스 감독은 정말 특별한 존재가 아닐까요. 미국인들에게 있어서 말입니다. 오늘도 즐겁게 읽고 갑니다 ^^

    2011.08.31 13:12 신고
  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1.08.31 15:21
  7. BLUEnLIV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읽었습니다.
    그런데, 유튭 버전 밖에 없는 건가효?

    2011.08.31 21:23 신고
  8. SMITH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팬무비는 위대하죠... 라이센스 정식으로 따고도 발로 만든 흑역사들보단.

    (개인적으로 록맨 팬인데 클래식 록맨 팬무비 보고난 뒤 헐리웃 철권 보고 호불호를 갈랐습니다)

    ...같은 게임이란 소스로 만든 영화의 격차가 저렇게 심해서야...

    (우웨 볼 대선생의 게임디플레이션 현상이 심해서 그런건가... 그분이 발로 잡순 영화가 하도 많아서)

    덧 - 생일 먹었습니다 ㅠㅠ 해피버스데이 투 미

    2011.09.01 02:29 신고
  9. 블랙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째 인트로 부분의 단락 법칙(3단락 구성, 마지막은 '....'으로 마무리)을 잘 지켜서 만들었다 싶었더니 그냥 팬무비가 아니라 파일럿 에피소드 였군요.

    2011.09.01 23:03 신고
  10. 공작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루카스옹의 최고의 영화. 내생의 최초의 sf. 스타워즈의 세계는 끝이 없군요.

    2011.09.02 07:15 신고
  11. 시무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루카스의 말에 따르면 제다이 자체가 "균형", 시스가 "불균형"이기 때문에 시스의 몰락이 포수의 균형을 맞춘게 맞다는군요. 문제는 영화만 보면 그런 느낌이 안난다는거지만

    2011.09.03 00:00 신고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루카스가 그런말을 했나요? 극중에 보면 요다가 자신들이 포스의 균형에 대한 전승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것일수도 있다는 말이 나오는데.. 루카스 본인의 의사라면 제다이측의 주장이 맞단 얘기군요.

      2011.09.03 08:54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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