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로딩중입니다.

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스폰서 링크 ◀



얼마전 "한국영화를 살리기 위해 불법다운로드를 근절해야 하겠다"는 발표로 인해 다운로드가 한국영화 침체의 주원인인 것처럼 비춰져 논란이 일었다. 영화와 미디어 관련 포스팅을 주로하는 3M흥업에서는
다운로드족은 영화의 품질을 논하지 말라! 는 다소 과격한 제목의 포스트로 이에대해 적극적인 지지 의사를 밝혔고, 국내 포털급 영화블로그 익스트림 무비는 한국영화 위기가 다운로드 탓? 천만에~ 라는 포스트로 현실적인 견지를 제시했다. 이 문제는 일부 네티즌들의 무분별한 댓글 덕분에 논점을 벗어나 불법 다운로드의 정당성 문제로 와전되어 또다른 설전으로 번졌지만, 두 블로그의 기본적인 입장, 즉 한국영화를 사랑하는 것과 다운로드의 폐혜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는 면은 동일하다고 생각한다.
 
문제는 아직도 영화인들이 한국영화의 불황문제를 내탓이 아닌 네탓으로 돌리려 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 증거로 어제 또하나의 황당한 입장을 밝혔는데, 현재 7,000원~8,000원인 관람료를 1만원 선으로 인상하겠다는 것이다.  모 영화계 관계자는 "7년간 한 번도 올리지 않은 관람료를 약 1만원으로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는데, 그 논리가 가관이다. "극장매출이 다시 영화제작으로 선순환하기 위해서는 다수의 영화가 손익분기점을 넘겨야 한다"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아주 틀린말은 아니다. 영화 제작에 있어서 가장 우선 수익이 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히 극장 개봉시의 수익금이다. 여기서 실패하면 부가판권, 즉 전에 논의되었던 불법 다운로드에 의해 피해를 보고 있는 DVD 등의 2차판권시장을 통해 만회해야 한다. 부가판권시장이 현재 정상적인 선순환 구조를 갖지 못한 지금 얼핏 듣기엔 이 이야기가 호소력있게 들릴 수도 있다.

그러나 생각해보자, 천정부지로 치솟은 제작비를 극장을 찾는 관객이 올려놓았나? 작품의 질은 생각않고 그저 스타급 배우 모시기에 바뻐서 게런티만 부풀려 놓은게 관객들의 잘못인가? 그리고 그로인한 손실을 극장을 찾는 관객의 호주머니에서 만회하겠다고? 말도 안되는 소리다. 영화인들의 억지는 "다수의 영화가 손익분기점을 넘겨야 한다"는 주장속에 내포되어 있다.

여기에서 다수의 영화라 함은 돈 잘 벌린다고 숱하게 찍어낸 조폭 영화도 모두 포함되는 것 아닌가? 진짜 괜찮은 작품은 어디에 팽개치고 한국의 모든 남자 배우들을 전부 한번씩은 조폭으로 둔갑시켜 선보이다가 이제와서 약발떨어지니 극장티켓을 올려서 그 손실을 만회하겠다는 거다. 다수의 영화가 손익분기점을 념겨야 한다는 건, 이리 만들건 저리 만들건 어차피 손해는 안볼 장사로 영화판을 짜겠다는 얘기로 들린다.

적어도 필자의 생각은 이렇다. 잘못만든 작품, 재미없는 작품은 분명히 손해를 보게 되어있다. 그 손해를 발판삼아 다음엔 더 나은 작품으로 이전의 손실을 만회하겠다는 생각이 더 중요한 것이다. 지금 사정이 어려우니까 극장료를 올려서라도 당장의 손실을 만회하겠다는 생각은 완전 어린애 투정이나 다름없다. 그럼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주장할지 모른다. '극장료가 너무 저렴해서 아무리 잘만든 영화라도 결국엔 손해를 본다고.. '

천만의 말씀이다. 한국 영화가 천만관객을 돌파한게 20년 30년전의 얘기인가? 불과 2,3년전의 일이다. 그만큼 한국영화의 파이를 확대시킨데에는 몇몇 영화인들이 제대로 된 영화를 만들어 준데에도 있지만 좋은 영화를 분별하고 극장으로 기꺼이 발걸음을 옮긴 관객들도 큰 역할을 했다. 굳이 천문학적인 제작비를 들이지 않은 작품이라도 영화가 괜찮으면 관객들은 그에 준하는 반응을 보였다. 관객들은 정직하다. 괜찮은 영화는 칭찬하고 입소문을 내서라도 함께 보려한다. 지금 한국영화의 가장 큰 문제는 이렇게 관객들이 몰려들만한 작품을 만들지 못한다는데 있다. 그리고 그 해결책은 영화계 내의 자정적인 노력여하에 달려있다.

7년동안 극장료가 인상되지 않았다고 해서 한번에 2,3천원씩, 무려 40%의 요금을 급등시키는게 정상적인 일인가? 필자처럼 혼자서 극장엘 가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둘이서 영화를 보면 식사, 간식비까지 기본적으로 3만원은 나간다는 얘긴데,  재미가 있을지도 없을지도 모를 영화를 보려고 3만원씩 투자할 사람이 몇이나 될런지가 의문이다. 가뜩이나 카드사들도 자기 밥그릇 챙기겠다고 할인조건을 대폭 축소한 이 마당에 말이다.

극장료 7천원이면 그나마 봐 줄 영화도 만원이 되면 안볼 영화들, 지금 안봐도 수두룩하다. 그때가선 뭐라고 변명할 것인가? 국내 DVD값이 너무 싸니까, DVD값을 올려 2차 판권시장에서 적자를 만회하겠다고? 제발 참아줬으면 한다. 그거야 말로 가뜩이나 심각해진 다운로드 시장에 날개를 달아주는 꼴이 되고 말테니까.



▶ 저작권 관련사항 ◀

본 블로그의 모든 글에 대한 저작권은 ⓒ 2007-2009 페니웨이™에게 있습니다. 내용 및 이미지의 무단복제나 불펌은 금지하며 오직 링크만을 허용합니다. 또한 인용된 이미지는 모두 표시된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를 무단으로 사용해서 발생하는 책임은 퍼간 사람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아울러 본 블로그의 이미지 컷 등의 사용에 대한 저작권법 준수는 해당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TRACKBACK :: http://pennyway.net/trackback/630 관련글 쓰기

  1. 한국 영화, '모텔'과 경쟁할 자신 있는가?

    Tracked from blog/Draco  삭제

    이런 움직임이 있다.영화계 "영화관람요금 현실화하라" 극장관람료 인상 `뜨거운 감자`.."인상요인 검토해야" 영화계, `극장 관람료 인상` 바람 정부에 전달 요약하자면, 많은 영화들이 수익을 얻지 못하고 있고, 몇년간 영화 관람료는 그대로였으니, 수익분기점을 조절하기 위해 영화 관람료를 만원으로 올리겠다....라는 생각들인거다.하지만, 내 생각으로는 이거 아주 위험한 폭탄이다.영화 관람료 만원이면, 두사람에 2만원이다. 한국 영화는 불법 DVD 1...

    2007/12/18 15:04
  2. 영화 한 편에 만원?

    Tracked from [임프레스 매거진]  삭제

    17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삼청동 아트선재선테에서 열린 '2007 여성영화인 축제'에 참석한 영화인회의 이춘연 이사장은 "7년간 한 번도 올리지 않은 관람료를 약 1만 원으로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며 "영화인들의 선언에 동참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앞서 영화인회의와 한국영화제작가협회 등 영화관련 단체들은 17일 오후 3시경 영화인회의 홈페이지에 '한국 영화산업의 미래를 위한 제안'이란 제목으로 성명을 발표하고 관람료 인상의 뜻을 강력하게..

    2007/12/18 17:54
  3. 한국영화에 대한 배신감

    Tracked from A sound of a bell  삭제

    영화요금을 올리자는 주장이 영화계에서 강하게 터져나왔다. 수익구조 악화와 물가인상을 핑계로 달고 영화요금을 1만원으로 올린다는 주장이다. 한국영화 위기론이니 머니 여러가지 핑계꺼리를 들먹이더니 드디어 영화요금으로 시선이 쏠린 모양이다. 그러나 이일을 어쩌나... 영화요금인상에 대한 주장을 한 것만으로도 국민들은 이미 심한 배신감에 휩싸여 있다는 것을... 왜 그렇게 까지 해야 했을까 도무지 가지 않는다. 한국영화에 대한 애착을 없애버리고 헐리웃과 동..

    2007/12/18 18:19
  4. 영화계 아직까지 관객을 기만하는가? 또한 플로그의 등장에 우려를 표한다.

    Tracked from Nude & Nude  삭제

    머 일단 이글은 개인적인 그냥 생각이다. 본인들이 아니라면 아니고, 내 느낌이 그냥 그렇다는 것이다. 한국영화제작가협회, 영화산업구조 합리화 추진위원회, 여성영화인모임, 전국영화산업노조, 한국영상투자자협의회, 영화감독 네트워크 등 7개 단체는 17일 ‘한국 한국 영화산업의 미래를 위한 제안’이라는 성명서를 통해 불법 복제·불법다운로드를 통한 영화 유통의 근절과 영화관람요금 현실화를 주장했다. 이와 더불어 이들은 이들은 무려 43%나 인상된 영화 관람..

    2007/12/18 20:39
  5. 영화표값을 올리시겠다구요?!! 버럭!!

    Tracked from UNLIMITED RENEWAL WORKS's Tistory 2호점  삭제

    흐음.. 왜 그러시는건지요..;; 그냥 지금처럼 7천원씩 받아도 충분히 살만하지 않으십니까..; 아니면 영화찍는데 점점 예산이 많이 들어가서 올리시는겁니까? 혹은 역시나 제 생각대로 영화관련 불법다운로드때문에 그러시는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영화표값을 올린다고해도.. 불법다운로드가 사라지지는 않을겁니다.;; 누군가가 제재를 가해도.. 공짜라는것의 매력은 너무나도 크기때문에.. 또 다른 누군가가 불법으로 릴해서 갖다 올리곤 하겠지요. 확실히 한국..

    2007/12/18 22:14
  6. 극장료 인상. 그것의 문제는 무엇인가?

    Tracked from 세릭이 보는 세상  삭제

    극장료 인상에 대해서 반대가 많으시는 모양입니다. 전 전혀 다른 시각에서 이번 극장료 인상에 대해서 접근해 볼까 합니다. 우리나라의 극장순위 1위는 CJ CGV입니다. 주식하는 사람들에게는 ' 개쥐브이 ' 라고 불리는 저주 받은 주식입니다. 그 배경은 2004년 처음 상장 가격이 3만원이었는데. 지금은 13,000원이기 때문이죠. -_@ CJ그룹. 특히 CJ CGV가 외인들에게 못할짓을 했다라는 소문도 있더군요. CJ CGV의 2004년도 부터 20..

    2007/12/18 23:12
  7. 20071218 :: 그들의 머리속이 궁금하다 (영화관람을 만원으로?)

    Tracked from Wireframe  삭제

    그들의 말을 이해하기 힘든 것은 내 잘못일까요 고백컨데, 저는 아주 오래 전부터 말귀를 잘 못 알아 듣는 편이었습니다.. 학창 시절부터 국어니 문학이니 하는 과목의 점수는 다른 과목에 비...

    2007/12/19 02:38
  8. 만원인상은 스크린쿼터의 독~

    Tracked from Nude & Nude  삭제

    극장에서의 영화관람료 만원인상에 대한 3M흥업의 트랙백을 받았다. 그들의 글에 어찌하여 미국 극장주가 밝힌 금액보다 높은 금액을 미국의 티켓값이라고 주장하는지 그 논거를 요구하였지만 대답을 안한다. 그런건 작은 문제고, 오늘 다른 내글에 3M흥업의 우호적인 다른 블로거가 방문을 하여, 3M흥업중 한명은 영화기자이기에 영화계의 이익에 동조 할수 밖에 없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언제부터 기자라는 직업이 이익단체의 대변인이 되었는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다...

    2007/12/20 01:30
  9. 영화비인상찬성, 단 가격을 다양화하자.

    Tracked from 낮은표현 in Tistory  삭제

    왜 모든 영화가 7천원? 영화에 따라 가격차등하자! - 영화요금 인상, 무작정 올리지 말고 관객에게 선택의 폭을 주자. 기본적으로 영화요금 인상에 찬성한다. 시장경제에서 생산비(제작비) 뽑기가 어렵다는데 요금인상이야 어쩔수 없겠지. 또한 영화요금인상이 영화라는 미디어의 시장경쟁력을 재확인하는 효과도 있을거라고 본다. 영화 요금이 만원으로 오르면, 문화시장에서 만원대의 문화상품들과 경쟁을 해야하니, 단순한 수익구조 개선으로 갈수도 있지만, 다른 문화컨..

    2007/12/20 14:32
  10. 극장요금만 인상한다고 한국영화 위기 벗어나는 것은 아니다

    Tracked from 영화리뷰전문 무비조이  삭제

    2005년부터 거론된 한국영화 몰락의 징조는 2007년 뚜렷한 기미를 보이더니 이제 2008년 본격적으로 그 시작을 알리기 시작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한국영화산업은 1998년 강제규 감독의 <쉬리>를 시발점으로 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2004년까지 이어왔다. 특히 2003년과 2004년은 강제규 감독의 <태극기 휘날리며>와 강우석 감독의 <실미도>가 쌍끌이를 하며 한국영화 최고의 전성기를 보내기도 한다. 그리고 2005년 한국영화 거품론이 제기되..

    2008/12/04 09:31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천용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그 계열로 공부하고 일할 사람이지만, 이건 진짜 미친 일입니다.

    제작비와 홍보비의 거품을 빼거나 2차 판권시장을 어떻게 살릴 방법을 찾아야지, 지금 그나마 유지되는 1차 판권시장 자체를 죽이려고 별짓을 다하는 거 같네요.

    암담합니다. 진짜로요.

    P.S. 단편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거 보고 있으면 진짜 저예산으로 장편 하나 만들어보고 싶습닏다.

    2007/12/18 13:26
    • BlogIcon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도무지 장기적인 계획이라고는 모르는 사람들이지요. 고작 1년동안 장사 안된거 가지고 이 난리법석이니.. 하긴 그동안 잘만든 영화 덕택에 듣보잡 영화들도 상승세에 같이 묻어간 일도 더러 있었으니 체감하지 못했을테지만, 이제 잘만든 작품과 못만든 작품은 분명히 드러나서 평가받게 될 겁니다.

      와~ 단편 찍으셨어요? 보고싶어요~ 나중에 기회되심 저 까메오라도 출연시켜 주세요 ^^

      2007/12/18 13:47
  2. BlogIcon Termine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이없는 웃음만 나오는군요. 크크
    '더 많은 영화가 이익을 내기 위해서 관람료를 올리겠다.'니 도대체 무슨 논리랍니까 이건.
    진짜 웃기네요. 크
    저야 뭐 1년에 겨우 몇 번 보고 싶은 영화 나왔을 때나 혼자라도 극장 가고하니까
    뭐 만원으로 올라가도 볼 영화는 보러 가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가 시간을 때우기 위해서 '영화나 보러 갈까?'라는 소리는 잘 안하게 되겠군요.
    아니 뭐 결과가 어떻게 되든지간에.
    저걸 지금 논리라고 내세우는 건가... 정말 웃음만 나옵니다. 크크

    2007/12/18 13:57
    • BlogIcon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관객 1천만 돌파의 중심에는 각종 할인등으로 많은 관객들과의 극장 친화적인 환경이 조성되어있었다는 사실입니다. 그런 좋은 조건이 거세된 지금 시점에선 어지간한 작품으론 천만돌파는 힘들다 봐야죠. 그런데 이 와중에 극장료 인하는 커녕 올리겠다는건 자폭하겠다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그야말로 대박나는 영화는 어쩌다 하나 폭발적인 수익을 거두는 일은 있더라도, 대부분의 영화는 지금보다 수익성이 악화되었으면 악화되었지 개선되지는 않을 듯..

      2007/12/19 10:05
  3. BlogIcon 천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감입니다. 정말 어처구니 없는 논리네요.
    더 좋은 영화를 만들 생각들은 안하고...네탓만 하고 있으니 한심할 따름입니다.

    2007/12/18 14:00
  4. BlogIcon EnJI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망하라고 해요. -_ -

    2007/12/18 14:01
  5. 큐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괴물 이나 화려한 휴가, 디워 정도의 영화가 아니면 앞으로 한국영화 보러

    극장 갈일은 없을듯 하네요.

    2007/12/18 14:10
  6. BlogIcon Mr.Met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맨날 이상한 조폭영화 야한영화 만들어놓고
    그 영화들이 다 손익분기점을 넘어야하다뇨.
    영화가 별로면 손해보는게 당연한거지
    무조건 이익을 보려고 티켓값을 올리겠다니..
    진짜 무슨 생각인지..

    2007/12/18 14:17
  7. BlogIcon Draco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거 주장하는 사람들, 반짝 수익증가에 한탕하고 영화계 뜨려는 사람들이 아닐까요;;;;

    2007/12/18 16:12
  8. BlogIcon 야크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흐음... 1만원이라... 원래 극장에 자주가지는 않지만 2달에 1번정도는 가는데 정말로 1만원이 되면 더이상 극장에 갈일도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트랜스포머와 같은 영화는 어쩔 수 없이 가야겠지만 그외 고만고만한 영화보려고 1만원이나 쓰기에는 너무 아깝군요.

    2007/12/18 18:18
    • BlogIcon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크트님의 댓글에도 나와있듯이, 극장료를 1만원으로 인상한들, 결국 그 돈은 트랜스포머같이 '잘만든 헐리웃 영화' 보려고 가는 관객들이 지불하는것이 될 공산이 크다는거죠.

      그 관객층을 왜 한국영화가 확보못하는지 그 이유부터 분석하는게 그렇게 어려운 일일까요? 참 답답합니다.

      2007/12/18 18:23
  9. BlogIcon 스푸키멜로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건 뭐.. 밑빠진 독의 구멍인 점점더 커져만 가는데 그걸 막겠다고 더 많은 물을 붓는 격 아닙니까. 원인을 잡지 못할 망정 이건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린지...
    영화수익의 70%이상을 극장관객에서 찾는다고 하지만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지금도 많은 관객들이 영화표값이 너무 비싸서 다들 다운로드해서 보자고 그러는데 거기다가 값을 더 올린다면 올려던 사람도 되돌려 보내게 되는 꼴이 될 겁니다.
    지금의 한국인의 인식구조상 DVD나 2차 컨텐츠생산으로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는 것은 최소한 국내시장에서는 무리가 있겠지만 2차판권에 대한 문제는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면 분명 그 해결책이 있을텐데...
    캐스팅이나 홍보비를 줄이고 부가적인 컨텐츠를 통한 가치창출과 해외시장으로의 라이브러리 및 판권판매를 생각해보지는 못할망정 요금인상이라니... 할말이 없습니다

    2007/12/18 19:47
  10. BlogIcon 아오네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저 기사를 보고선 저 뭉크의 표정을 지었었죠... 무서운 세상이에요 ;;

    2007/12/18 23:44
  11. BlogIcon 내꽃연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니 이게 무슨;;;;
    아마 그 가격이라면 관객은 더더욱 오지 않을 것이 자명한데 말입니다.
    왜 이리 근시안적인 행동들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2007/12/19 01:31
    • BlogIcon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영화고 교육이고 먼 미래를 내다보고 거시적으로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맨날 코앞의 일만 생각하니 발전이 없는게죠. 쩝.

      2007/12/19 10:02
  12. BlogIcon sooop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DVD 판매로 대표할 수 있는 부가 판권 시장도 이미 말아먹었죠. 그 장본인도 다름아닌 영화계입니다. 처음에 너무 비싸게 시작해놓고서는 나중에 헐값으로 넘기거나 잡지 부록으로 뿌려대니, 아무리 팬이라도 DVD를 사고픈 마음은 별로 안생길테니까요. 덕분에 해외 영화사들은 국내 DVD 사업을 포기했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가지 않는 집단입니다.

    2007/12/19 02:41
    • BlogIcon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초창기 시절부터 DVD를 수집해온 저로서는 DVD시장의 문제점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미 해외 직배사들은 워너를 제외하고 모두 철수한 상태입니다. 문제는 이들이 떠나면서 하는 말이 "국내 DVD시장이 열악해서"라는 핑계를 대고 떠나더군요. ㅡㅡ;;;

      2007/12/19 10:08
  13. BlogIcon Raz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람료 올린다고 그 돈이 다 한국영화로 가나요 -.-
    한국영화 1년에 12편 외국영화 1년에 12편 이렇게 구별해서 보는 사람이 있나요...;
    재미있는 영화 개봉했다고 하면 가서 보는 거지;;
    만원이 되어도 변함없이 가서 보기는 하겠지만 진짜 어지간히 재밌지 않으면 안 갈 것 같아요.
    만화, 책 시장에도 일어난 일인 것 같지만 '다른 즐길 거리'가 워낙 많은 세상이잖아요...

    2007/12/19 06:33
    • BlogIcon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말이 그겁니다. 관람료 올린다고 그 돈으로 다 한국영화만 보냐 이겁니다. 말도 되지않는 소릴 저렇게 당당히 하고 있으니...

      2007/12/19 10:09
  14. BlogIcon 엠의세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그래도 활인 혜택 줄어서 가기 힘들어졌는데... 더 올리겠다니....
    머리에 생각이 들었 있는지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2007/12/19 09:42
  15. 술취한당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뭉크의 걸작이 여러 용도로 사용되는군요 *^,.^*

    2007/12/19 10:03
  16. BlogIcon 다크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뭉크의 절규가 기가막히게 잘 어울립니다 ㅎㅎㅎ 말씀하신대로 인상도 차근차근 필요한데 한꺼번에 올리면 그 데미지를 어떻게 감당하라고 - -; 이젠 영화 둘이서 보러가면 기본 2만원에... 폭리 가격인 팝콘과 콜라 먹거리등 먹고 나면 장난 아니겟습니다. 그냥 50% 할인 받고 에버랜드나.. 롯데월드 가서 하루 종일 노는게 더 나을거 같다는 생각이... 물론 트랜스포머같은 영화야 돈이 안아깝겠지만.. 한국영화 어떤것이 만원의 가치를 할지 궁금하네요

    2007/12/19 11:25
    • BlogIcon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다크맨님 말씀 그대로입니다~

      뭐 저도 몇년째 수가 동결때문에 고생하는 직장을 가진 사람이라 심정이 이해가 갑니다만 그래도 그렇지 한방에 40%인상이라니! 이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현재로선 1만원 다 주고 보고싶은 한국영화가 거의 전무하다 싶은게 더 큰 문제인데, 이러다가 직배 영화사 배만 불리는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가뜩이나 DVD시장도 열악한데 아주 쌍으로 진퇴양난을 만드는군요. ㅡㅡ;;

      2007/12/19 11:30
  17. 은사장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만원이면 안보고 말아요~~~ 미국에도 7-8천원이면 뒤집어 쓰는데 무슨 만원입니까 -_-

    2007/12/25 08:17
    • BlogIcon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맞습니다. 이번에 말들어보니 선진국에 비해 국내 극장료가 너무 싸다는 말도 있었다던데 개뿔이..ㅡㅡ;; 하여간 말도 안되는것 가지고 선진국과 비교하는것부터도 문제지만 정말 이렇게 되면 저는 그냥 DVD나 사볼랍니다.

      2007/12/25 09:15
    • SKFK  댓글주소  수정/삭제

      "미국에도 7-8천원이면 뒤집어쓴다"는 말씀은 문제가 있군요. 땅덩어리가 넓고 50개주가 각각 다른 상황에 있는 미국이란 나라 전체를 두고 "미국은 이렇다"라고 말하는것 자체가 넌센스죠. 지역에 따라서 천차만별이고 어떤 경우에는 개봉한지 몇달 지난 영화를 단돈 1달러에 볼수 있는 극장이 있는 곳도 있긴 하지만 그건 특별한 경우죠. 당장 저희 집에 제일 가까운 개봉관을 검색해보니까 어른표는 11달러 50센트군요. 조조할인을 받으면 6달러지만 제 사정으로 평일 오전에 영화보러 갈만큼의 여유는 전혀 없으니까 있으나마나고요.

      2008/01/21 19:28
  18. 이상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긴 보겠죠...다만...보는 기준이 더 까다로워 지겠죠^^

    2008/01/09 07:40
  19. 호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한국영화 보면 딱 예전 한국만화 꼴을 보는것 같습니다 뭐 지금 한국음반시장도 이미 끝나가는 마당에 한국영화가 그대로 답습하고 있으니 정말 한심합니다 한국만화 꽝 그다음 그방법 그대로 한국음반시장 꽝 이제 한국영화시장 꽝이라고 어떻게 저렇게 똑같은 방법으로 자기 발등을 찍는지 한심했어 ㅋ 처음 한국만화 가 내려 앉을 때도 잘난 작가란 작자들이 직접적으로 팬들을 욕했죠 니들 때문에 배고파서 만화 못그리겠다 죽이는 말이죠 (이유야 있지만 서도 ㅋㅋ 넘 길어지니 생략) 일반분들이야 모르지만서도 이걸로 제법 말이 많았습니다 저도 그때 너무 화났어 이런저런 이야기 하다 도대체 먹히질 않아서 어릴때부터 없는돈 있는돈으로 수집한 만화책 싸거리 쓰레기로 버려 버리고 만화와 안녕 했습니다 지금도 만화책은 안봅니다 참으로 우리나라 기득권층을 보면 한숨 밖에 안나옵니다 뭐 영화 뿐만 아니라 스포츠도 서서히 망해가고 있고 사람들도 이넘에 대단한 한국을 떠나 가고 있으니 허참 나중에 이넘에 한국에 뭐가 남을지 모르겠습니다 어째든 지나가다 글보고 댓글 하나 달아 봅니다 그럼 힘내시고 화이팅 하세요

    2008/01/21 17:11
  20. BlogIcon bluenliv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경제성장을 위해서 인플레이션 시키겠다는 모 당선자의 기조와 같은 얘기 아닐까요?

    관람료 인상 → 수입증대 → 배우 개런티 증가 → 쓰레기 영화 증가 → 영화계 불황 → 관람료 인상 -.-;;;

    2008/01/21 19:42
  21. BlogIcon 내 삶의 스크린에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 읽었습니다.

    일본은 15,000원 정도 한다네요..하지만 제발 거기엔 비교해주지 말기를..ㅠ ㅎㅎ

    영화제작가협회님...^^ 8,500원으로 어떻게 안되겠니??ㅠ

    이거.. 영화관객네티즌협회도 결성해야 하는것 아닙니까?ㅜㅜ

    2008/01/23 15:35
    • BlogIcon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잘 생각하면 스스로 무덤파는거라는 걸 알텐데.. 참 안타깝습니다. 어째 뭐 하나 맘에 안들면 가격부터 올리려고 하는지..

      2008/01/23 15:49
  22. 하얀반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만원이라고 해도 보러 갈렵니다. 단 그 만원의 수익이 모두 한국영화 제작에 쓰인다는 분명한 증거만 보여준다면요. 배우 몸값에 들어간데도 제작에 쓰이는거니 보겠습니다.
    다시 말하면 헐리웃영화를 봐도 그 수익은 한국영화 제작에 들어간다면요. 그럼 만원내고 봐 주죠!

    2008/12/04 17:37

◀ Prev 1  ... 592 593 594 595 596 597 598 599 600  ... 789  Next ▶
BLOG main image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영화, 애니, 드라마, 만화의 리뷰와 정보가 들어있는 개인 블로그로서 1인 미디어 포털의 가능성에 도전중입니다.
by 페니웨이™

 

 

 

 

Daum 블로거뉴스 베스트 블로거기자Daum view

카테고리

All That Review (789)
영화 (173)
애니메이션 (57)
드라마 (9)
도서, 만화 (40)
괴작열전(怪作列傳) (97)
고전열전(古典列傳) (16)
속편열전(續篇列傳) (11)
테마별 섹션 (85)
웹툰: 시네마 그레피티 (6)
영화에 관한 잡담 (131)
IT, 가전 리뷰 (43)
잡다한 리뷰 (13)
페니웨이™의 궁시렁 (108)

달력

«   2010/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4,617,686
  • 6492,623
Tatter & Media textcube get rss
Daum BookLoggers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페니웨이™'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atter & Media
Copyright by 페니웨이™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atter & Media DesignMyself!
페니웨이™'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