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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무의 [달려라 꼴찌], [다시찾은 마운드]나 이현세의 [공포의 외인구단], [떠돌이 까치], (故)박봉성의 [신의 아들], 이진주의 [달려라 하니], 허영만의 [2시간 10분] 등이 나타내는 공통점은 무엇일까? 한국을 대표하는 만화가들의 출세작들 중에는 대부분 스포츠를 소재로 다룬 만화들이 있다는 것이다. 한국 만화가 전성기를 이루던 1980년대에 스포츠는 만화 속에서 가장 많이 애용되는 소재였으며, 신인 만화가들에게 있어서도 스포츠물은 일종의 등용문과 같은 역할을 했다.

한때 국내 만화에서 스포츠라는 소재를 빼놓을 수 없던 시절이 있었다.


일전의 [몬스터] 리뷰에서 소개한 우라사와 나오키는 스릴러물에 탁월한 재능을 발휘하는 작가이지만 의외로 스포츠물에 강하다는 사실을 아는가? 그의 대표작 중 [야와라]는 유도를 소재로 하고 있고, 지금 소개할 [해피!]라는 작품 역시 테니스라는 운동을 소재로 사용한 재치있는 만화다. [해피!]의 드라마적 구성은 우라사와 나오키 특유의 치밀함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는데, 스릴러가 아닌 스포츠를 소재로 한 만화에서 이만한 구성과 플롯을 보여주는 그의 솜씨에 감탄할 따름이다.

ⓒ SBS. All rights reserved.

[해피!]의 표절 의혹이 제기된 한국 드라마 [라이벌]


오죽했으면 김석훈, 김희선 주연의 드라마 [토마토]가 [해피!]를 표절했다고 화제가 되었을까. 또다른 드라마인 [라이벌]역시 골프를 소재로 했음에도 플롯자체는 [해피!]를 그대로 따라해 의혹을 샀는데, 정식으로 저작권 사용을 인정받았다나 뭐래나.. 보는 각도에 따라선 [해피!]가 전형적인 신데렐라 스토리가 아닌가 하고 넘겨짚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으나 (물론 그렇게 생각하는 방송작가들의 얄팍함이 표절이라는 극단적 결과물로 드러나긴 하지만) [해피!]는 그런 뻔한 전개를 가진 작품이 아니다.

ⓒ 小學館 (SHOGAKUKAN)/ (주)학산문화사 All rights reserved.


착하디 착한 주인공 미유키가 오빠가 진 빚을 갚기위해 단신으로 테니스계에 뛰어들어 윔블던 정상에 오르는 이 만화(!)같은 스토리는, 죽이고 싶을 만큼 얄미운 라이벌 쵸코와 절대적 카리스마를 발휘하는 테니스의 여제 사브리너의 존재감, 그리고 미유키를 흠모하는 두 남자(두 남자 모두 돈, 외모, 성격이 완벽한 남성상과는 거리가 있다), 그밖에 생생하게 살아있는 등장인물들의 캐릭터로 인해 엄청난 흡입력을 자랑한다.
 

ⓒ 小學館 (SHOGAKUKAN)/ (주)학산문화사

물론 여기에 반전과 유머가 적절히 어우러져 있는데다, 부상을 딛고 윔블던 결승에서 사브리너와 맞붙는 미유키와의 짜릿한 승부에선 스릴러물에서 발휘되는 작가 특유의 박진감 넘치는 에너지가 뿜어져 나온다.

혹자는 [해피!]에서 악역인 쵸코가 저지르는 만행의 정도가 너무 지나쳐 읽다가 속터져 더 이상 읽지를 못하겠다고 할 정도니, 캐릭터에 대한 감정이입은 확실히 인정할만 하다.

사실 국내에도 많은 팬을 가진 우라사와 나오키지만 [마스터 키튼], [몬스터], [20세기 소년]외에 [해피!]라는 테니스 만화를 그렸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의외로 많지 않은 듯 하다.

그를 스릴러 전문 작가로만 알고 있는 팬들은 [해피!]를 통해 그의 작가적 재능에 대해 다시한번 감탄하게 될 것이며, 더불어 테니스라는 스포츠에 대한 호감도 부쩍 올라갈 것이라고 확신한다. 마치 [슬램덩크]가 수많은 바스켓 볼 매니아를 양산했듯이 말이다.



P.S:

ⓒ TBS. All rights reserved.

표절이란 의혹속에 국내의 드라마들이 [해피!]의 스토리를 섭렵한것과는 대조적으로 일본에서는 2006년 공식적으로 이 작품을 드라마로 제작했다.

 



* [해피!]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 小學館 (SHOGAKUKAN) 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 [해피!]의 국내 판권은 (주)학산문화사에 있습니다. 정식 발매본을 이용합시다.

* 참고: 라이벌 (ⓒ SBS. All rights reserved.), 해피 드라마(ⓒ TBS. All rights reserv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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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셀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스터키튼으로 알게된 우라사와 나오키인데요..
    의외로 이 작품과 몬스터를 아직 안봤답니다. (야와라나 플루토도 아직이긴 합니다만.. 순서로 봤을 때 말이죠)
    특유의 그림과 전개 방식이 참 맘에 드는 작가입니다.
    20세기소년은 도대체 어떻게 끝내련지...

    2007.09.30 18:00 신고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이분 그림체가 참 자연스러워 좋아하는데 의외로 그림체땜에 싫어하는 분도 계시더군요 ㅡㅡ;;

      [몬스터]와 [해피]는 정말 초강추 작품입니다^^ 근데 [20세기소년] 끝나지 않았나요? 저는 끝난걸로 아는데..

      2007.09.30 18:10 신고
    • 셀모  댓글주소  수정/삭제

      알고보니까.. 완결을 보긴 봤더라구요.
      도무지 끝인 거 같지 않아서 까먹고 있던 것이 아닐까 합니다. -_-;
      플루토 보고 있는데 이것도 흥미진진하네요~ ^^;

      2007.10.01 10:37 신고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플루토] 최고죠^^ 지금까지는 아주 좋은데, 혹 [20세기 소년]식의 모호한 결말이라면 환장할듯.. 초반부 흡입력은 정말 대단합니다.

      2007.10.01 11:06 신고
  2. 은사장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토마토 이야기를 하시니 그 드라마가 생각납니다 *^^*

    이때만해도 김희선 날렸는데...요즘은 인기도 많이 떨어지고 결혼하네요.

    2007.10.03 04:13 신고
  3. 제노몰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피도 재밌게 봤지만 전 야와라가 정말 압권이었어요. 우라사와 나오키는 정말 못하는게 없는 작가 같았습니다. 여러 작품을 통해 긴장과 스릴에다 유머까지 녹여낼 줄 아는 작가가 흔치는 않잖아요. 이 작가를 알게 된 이후로 큰 눈의 캐릭터에 별 내용없는 (매끈하기만한) 일본만화는 절대 보지 않게 되었습니다.

    마스터키튼은 스토리작가를 따로 썼지만 그 외의 작품들을 봐도 일본만화작가중 스토리를 이만큼 쓸 줄 아는 작가는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영화적인 연출도 굉장히 뛰어난 것 같구요.

    요즘엔 만화책에 관심이 좀 뜸해져서 플루토는 아직 못 읽어봤는데 이 포스트와 댓글을 보니 읽어보고 싶네요. 근데 그동안 한편으로 끝나는 영화만 봐와서 그런지 완결안된 작품은 읽기가 참 뭐시기 해요.^^;;

    2007.10.10 23:52 신고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플루토 보다보면 피가 마릅니다. 20세기 소년때도 그랬는데, 플루토는 아톰의 플롯을 그대로 가져와서인지 완전 전율 그 자체였습니다. ㅡㅡb

      2007.10.11 08:11 신고
  4. 크레아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학교 때 친구랑 감동에 빠져서 봤던 만화네요 ^^
    드라마도 있는지 몰랐어요.
    몬스터도 그렇고...이 작가분 정말 천재같아요 -ㅁ-!!!

    2007.10.13 10:15 신고
  5. w0rm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역시 '후루야 미노루'와 '우라사와 나오키'를 제일 좋아한답니다. 이 만화 예~~전에 봤던거 같은데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2007.11.13 08:05 신고
  6. 아도니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이작품으로 나오키를 먼저 접했습니다. 그리고 마스터 키튼, 몬스터, 20세기소년, 플루토에 이르기까지 실망한 적이 없습니다. 내공이 그야말로 헤아릴 수 없이 방대한 작가분.. 제발 불의의 사고 뭐 이런거 안 당하고 끝까지 좋은 작품 만들어내길 바랍니다.ㅎㅎ~ 아래는 같은 맥락에서 차기작품을 하더라도 끝까지 완주해줬으면 하는 분들 목록입니다.

    이노우에(슬램덩크,베가본드,리얼)도 좋고 다카하시 츠토무(지뢰진), 토우메 케이(양의 노래, 모르모트의 시간), 히로야 오쿠(간츠 - 하악하악^), 니노미야 토모코(노다메), 타무라 유미(바사라), 우오토 오사무(일리어드), 카츠 아키(러브 다이어리-하악하악ㅡ.ㅡ), 마츠모토 코지(피안도), 이와아키 히토시(기생수, 히스토리에), 미우라 켄타로(베르세르크-제발!!!), 나가노 마모루( 개 새 꺄-_- 3대에 걸쳐 완간하겠다고?) , 안도 유마(도쿄 80), 히로카네 켄시(시마시리즈, 정치9단, 라스트 뉴스 등), 카와구치 카이지(군국주의 냄새가 나지만 이 사람처럼 치밀하게 준비하는 사람 또 없죠), 오바 츠구미(자기생각대로 완결냈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움) 뭐 많군요. 제가 좋아하는 작가들.. 다 소장하고 있는데 이게 참 이 사람들 양장본, 소장본 등 낼때마다 짜증이 납니다. 헐.

    2008.01.05 12:22 신고
  7. blue_day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라사와 나오키 라고 하면 저는 20세기 소년을 맨 처음 접하고..
    그 뒤에 몬스터나 마스터키튼으로 유명하신 분이란걸 알았답니다.

    해피!는 그분답지 않은(?) 만화지만 딱 드라마로 만들고 싶은 그런 만화인것 같아요. 페니웨이님 글에도 나타나있지만 국내드라마에서 이 작품을 표절했다는 의혹도 있었고.. 이 분은 치밀한 스토리가 압권이지만 그림도 보면 볼수록 정드는것 같아(?) 좋습니다~

    2008.02.09 12:40 신고
  8. ghost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피 말고도 야와라 인가 유도 소녀의 이야기를 주제로 한 만화도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흠 그말고도 데뷔작혹은 초기작인듯(^^ 문외한이라) 파인애플(국내 해적판, 원제목은 모르겠구요) 이란 만화도 이작가의 초기 그림체를 볼수 있어 좋앗습니다. ㅎㅎ 플롯은 마스터키튼과 비슷한 구조인듯

    2008.02.26 19:00 신고
  9. Gun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리뷰만 읽어도 왠지열이받는...ㅋ
    제가 바로 초코 대문에 읽다가 열불나서 중간에 때려친 사람이거든요 -_-;;
    다시 시작하기도 겁이 납니....쿨럭

    2008.08.25 15:53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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