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로딩중입니다.

 

피규어 동호회 및 관련 사이트에서는 이미 예전부터 흘러나온 얘기였습니만 드디어 8월의 롯데리아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되는 액션피규어, 마스터 태권브이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사실 여차저차한 문제로 8월부터 판매가 시작된 제품인데, 일부 점포에서는 7월 하순부터 25,000원이라는 파격가(?)에 풀어버려서 말이 많았었지요.

여튼 이번에 롯데리아로 달려가 세트메뉴와 함께 마스터 태권브이를 하나 주문했습니다. 점심시간에 가니 착한점심 이벤트라고 새우버거세트+마스터 태권브이 해서 39,500원이 나오더군요. 참고로 태권브이 단품 구매시엔 59.000원입니다.

사실 롯데리아에서는 이번이 첫 콜라보레이션은 아닙니다. 일전에도 태권브이 초대형 스태츄를 저렴하게 선보이며 나름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란 평가를 받았으니까요.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가동형 액션피규어로 각 관절이 작동하는 녀석입니다.

벌써부터 불만이 터져 나오는 부분이 바로 태권브이의 디자인인데요, 사전 설명없이 제품만 덜렁 출시되어서 벌어지는 부작용입니다. 이 작품은 과거 오리지날 76버전의 태권브이가 아닌 마스터 태권브이로서 브이센터 개관 이래 박물관의 신기종 태권브이로 내세운 전략 기체이기 때문에 디자인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마스터 태권브이의 디자인은 [한국 슈퍼 로봇 열전]에서 일러스트를 작업하신 lennono님입니다. 여기서의 마스터는 "사부"라는 의미로 보심 됩니다.

먼저 박스샷입니다.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태권브이 쇼핑백에 함께 넣어줍니다. 패키지 자체는 싸구려틱하진 않고 나름 신경을 쓴 느낌. 역시 lennono님의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는데,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듯한 아머드 타입의 태권브이가 눈에 들어옵니다. 참고로 마스터 태권브이의 콘텐츠는 브이센터에 가시면 4D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해보죠. 손을 바꿔 끼울 수 있도록 여분의 파츠가 들어가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는 잘 감이 오질 않는데 뭔가 미묘한 완성도입니다. 도색이나 마감, 조인트 체결 등에서 딱 가격만큼의 만족도만 주는 느낌이랄까요. 워낙 태권브이 관련 굿즈가 비싸다 보니 이만한 가격에라도 가동형 피규어를 구할 수 있다는 점에 일단 점수를 줘 봅니다.

마스터 태권브이의 디자인에 대해서는 이런 저런 말들이 많습니다만 일러스트만으로 볼 때는 오리지날의 특징을 잘 살려내 나름 깔끔하게 리파인한 느낌입니다. 그러나 피규어상으로는 조금 어색한 부분도 눈에 띄네요. 가령 기린처럼 길다란 목이라든가, 어깨 부분의 디자인에 대해서는 대체적으로 지적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바로 저 허리입니다. 왜 이렇게 만들어놨는지 모르겠는데, 비가동형 관절을 억지로 움직이게 하느라 그냥 조인트 하나 체결해 놓은 형국입니다. 게다가 조임 역시 느슨해서 뭘 하기만 하면 쑥 쑥 빠져버리는지라 상반신과 하반신이 분리되는 일이 허다합니다. 차라리 허리 부분은 그냥 고정형으로 놔두는 것이 더 안정감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추가: 이 부분은 제가 받은 제품의 불량으로 판정이 났습니다. 교체해 온 제품은 느슨하지 않고 빡빡하게 체결되어 있네요. 다만 제품간의 마감 편차가 심하다는 또 다른 문제가 발견된 시점입니다)

트랜스포머를 연상시키는 다리의 디자인도 나름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오리지널에 대한 향수가 있는 분들은 거부감이 있을테죠. 리파인 기체의 숙명이랄까저는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만.

도색이나 마감이 썩 좋지는 않습니다. 색번짐이나 접합 부위의 깔끔한 처리도 미숙해 보이는 편입니다. 물론 가성비면에서는 그냥 넘어 가줄만 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역시 관절 부분인 거 같아요.

끝으로 태권브이 대형 스태츄와 비교샷. 역시 대형이 주는 아우라가 다르긴 하죠. 오리지날과 디자인도 많이 차이나는 편이고요. 그나마 지금까지 리파인된 신형 태권브이 디자인 중에서는 마스터 태권브이가 가장 무난하지 않나 싶네요.

, 잊을 뻔 했네요. 패키지 안에 브이센터 50% 할인권도 들어있습니다. 입장료가 생각보다 비싼만큼 브이센터를 가실 분들은 이 기회에 가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

올 해가 태권브이 41주년이라고 하지요. 마스터 태권브이와는 별개로 롯데 계열의 토이저러스에서도 41주년 기념 태권브이 출시를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 제품은 [대인전기 무혼] 홍성혁 작가가 참여했다고 합니다. 오리지널 디자인을 찾는 분들은 이 제품을 알아보는게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신고


▶ 저작권 관련사항 ◀

본 블로그의 모든 글에 대한 권리는 ⓒ 2007-2017 페니웨이™에게 있습니다. 내용 및 이미지의 무단복제나 불펌은 금지하며 오직 링크만을 허용합니다. 또한 인용된 이미지는 모두 표시된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를 무단으로 사용해서 발생하는 책임은 퍼간 사람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아울러 본 블로그의 이미지 컷 등의 사용에 대한 저작권법 준수는 해당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arlow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슴 부분 도색이 벗겨진 건가요?
    가격을 생각하면, 많이 아쉽네요.

    개인적으로는 철인 캉타우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악당 로봇같은 그로테스크한 모습인 데, 어떻게 보면 멍청하고, 달리 보면 귀여워요.
    저작권 문제 때문에 어렵겠지만, 헐크 vs 헐크버스터 처럼 캉타우 vs 마징가 Z로도 나오면 좋구요.

    최근 우뢰매 그래픽 노블 표지가 슈퍼맨을 트레이싱 카피해서 욕을 먹고 있지요.
    이제는 우리도 먹고 살만 하고 전세계가 한국을 주목하는 데, 이런 추한 짓은 그만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러고도 중국이 한류 상품 표절한다고 비난할 수는 없으니까요.


    PS. 출판사는 초안이 유출(?)되었다며, 다시 완성본을 공개하겠다는군요.
    표절 당사자 변명을 들으니 더 가관이네요.
    이건 통과시킨 쪽도 책임질 문제라고 봅니다.

    지금 떠오른 건 데, 캉타우 디자인은 도깨비를 모티브로 한 것 같습니다.
    머리에 뿔이 났고, 한 쪽 철퇴는 도깨비 방망이 같아요.

    2017.08.03 10:22 신고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도색이 벗겨진 건 아니고 칠하다 말았네요. 결국 다른 걸로 교환. 교환은 잘해주니 다행이에요. 그나마 양품 걸림.

      캉타우는 오프로쪽에서 나왔던거 같은데....이정문님께서 캉타우쪽 판권 관리를 하긴 하시는데 의욕은 있으시지만 이런 쪽으로는 거의 잘 모르시는 거 같아요.

      우뢰매 그래픽노블과 관련해서는 글을 하나 쓸까해요. 내 이딴 짓 반복하지 말라고 책까지 썼건만....

      2017.08.03 17:00 신고
  2. 암흑요정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토에이에서 제작하는 극장판 마징가Z도 그렇고, 심플한 디자인의 슈퍼로봇에게 패널라인을 많이 넣는 것이 유행이랍니까? 아니면 실사판 트랜스포머의 영향인가요?

    2017.08.05 10:20 신고

◀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53  Next ▶

카테고리

All That Review (1553)
영화 (422)
애니메이션 (113)
드라마, 공연 (26)
도서, 만화 (94)
괴작열전(怪作列傳) (149)
고전열전(古典列傳) (30)
속편열전(續篇列傳) (40)
슈퍼로봇열전 (7)
테마별 섹션 (114)
웹툰: 시네마 그레피티 (15)
원샷 토크 (21)
영화에 관한 잡담 (202)
IT, 전자기기 리뷰 (119)
잡다한 리뷰 (49)
페니웨이™의 궁시렁 (152)
보관함 (0)
DNS Powered by DNSEver.com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페니웨이™'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페니웨이™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
페니웨이™'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