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로딩중입니다.

 

 

오늘은 가벼운 잡담하나로 시작해보죠. [스타워즈] 팬무비인 [다크 레저렉션]의 오프닝에서는 한 제다이가 광선검 즉 라이트 세이버를 조립하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제다이의 주 무기인 라이트세이버는 [스타워즈]라는 영화를 특징짓는 하나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고 이후 [기동전사 건담]에서 빔 샤벨로 변용되는 등 여러 작품들에 영향을 주기도 했지요.

 

위키피디아에서 발췌


[스타워즈 Ep.4: 새로운 희망]에서 라이트세이버는 크게 두가지 색상이 사용되었습니다. 오비완과 루크가 사용하는 파란색과 다스베이더가 사용하는 빨간색 광선검이었지요. 이것이 발전해 [제다이의 귀환]에서는 녹색 광선검까지 등장하게 됩니다. 세월이 흘러 프리퀄 삼부작으로 넘어오면 마스터 윈두가 쓰는 보라색 광선검도 나오는데요, 이 광선검의 색상에 관해 조지 루카스는 그리 세밀한 설정을 구상하고 있지는 않았답니다.

팬덤에 의해 추가되고 보충된 세계관에 의하면 라이트세이버의 색깔은 광선검 본체의 핵을 이루는 크리스탈 원석의 색상에 달려있다고 하며, 시스족에서 빨간색을 주로 사용한 이후로는 제다이측에서 빨간색 라이트세이버는 사용하지 않았다는 설정이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시스족의 빨간색 라이트세이버는 인공 크리스탈을 사용해서 그렇다는 얘기가 있는데, 시스족이 쓰는 대부분의 라이트세이버가 출력을 강화시킨 인공 크리스털이긴 하지만 자연산 크리스털 중에서도 분명 적색이 존재하며, 다만 이 적색 크리스탈이 광선검 제조에 적합한 경우가 드물고 시스가 이 색상을 선호한 이유로 제다이는 굳이 빨간색 라이트세이버를 쓰지 않는다는 얘기입니다.

ⓒ Lucas Film LTD./ Disney. All rights reserved.

한편 얼마전에 [스타워즈 Ep.7: 깨어난 포스]의 새로운 영상이 발표되었습니다. 디즈니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영상은 아니고, 국내에서만 홍보용으로 사용되는 일종의 뮤직비디오인데요, 인기그룹 EXO와 스타워즈의 콜라보레이션 디지털 싱글앨범이라고 보심 되겠습니다. 제목은 '라이트세이버'.

사실 이 곡은 EXO멤버 카이의 데뷔 티저 영상에 사용된 곡을 [스타워즈]의 콘셉트에 맞게 재편곡한 것으로 영화 이전부터 구상된 음악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마도 상대적으로 [스타워즈]의 팬층이 얕은 한국 시장을 겨냥한 디즈니가 신규 팬층을 유입하기 위해 EXO를 전면적으로 내세운게 아닌가 싶군요. 기존 마니아층에게는 이러한 콜라보레이션이 좀 생소하겠습니다만 EXO에 익숙한 세대층에게는 나름의 홍보 효과가 있을 듯 합니다.

그럼 한번 EXO의 '라이트세이버' 뮤비를 감상해보시죠.

 

ⓒ  Disney. All rights reserved.

 

스타워즈 팬무비의 세계 바로가기

 

* 본 예고편은 [스타워즈 에피소드7: 깨어난 포스]의 온라인 홍보대행사인 웹스프레드의 제공으로 게시되었습니다.

 

신고


▶ 저작권 관련사항 ◀

본 블로그의 모든 글에 대한 권리는 ⓒ 2007-2017 페니웨이™에게 있습니다. 내용 및 이미지의 무단복제나 불펌은 금지하며 오직 링크만을 허용합니다. 또한 인용된 이미지는 모두 표시된 해당 저작권자에게 권리가 있으므로 이를 무단으로 사용해서 발생하는 책임은 퍼간 사람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아울러 본 블로그의 이미지 컷 등의 사용에 대한 저작권법 준수는 해당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투머로우>김기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외근이 있어 강남역 버스 타고 가는데
    전광판에 <스타워즈 에피소드 7> 광고가 뜨더군요.
    무려 10년 만의 귀환인가요?

    개인적으로는 베이더 경의 적색 세이버는
    악의 세력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면서도
    묘한 매력이 있는 거 같아요^^

    웹툰 <생활의 참견> 김양수 작가 등
    제 주변의 <스타워즈> 팬들은 죄다 베이더 경 팬이라는...

    그나저나 EXO 로고가 꼭 타이 전투기Tie Fighter를
    정면에서 바라본 모양 같군요. 우연의 일치겠죠? ㅎㅎ

    잘 보고 갑니다.

    2015.11.13 12:03 신고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 개인적으로 에피1에서 다스몰이 양날검을 발산할때 전율이 일더라는... 사실 에피1이 별의별 욕을 먹고 있긴 한데, 저는 다스몰의 붉은색 광선검만으로도 정말 좋았습니다. 그만큼 라이트세이버가 너무 반갑게 느껴지기도 했고요.

      그나저나 김양수 작가랑 친하신가봐요?

      2015.11.13 13:21 신고
    • <투머로우>김기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다스 몰 역을 맡은 배우 레이몬드 파크는
      세계우슈선수권 2위에 오른 무술의 달인인 탓인지
      간지 좔좔 포스 철철이었죠~
      김양수 작가는 웹툰 <생활의 참견>에
      소재를 제공하면서 교분을 트게 됐습니다.
      인터뷰해서 기사도 썼었고요.
      한 달에 두세 번은 카톡 주고받는 정돕니다^^

      2015.11.13 17:59 신고
  2. 잠본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별 상관없는 잡담이긴 한데 일어의 사벨サーベル은 네덜란드어 sabel 에서 유래합니다. 물론 세이버와 같은 의미이긴 합니다만 saber는 따로 セイバー라고 표기합니다.
    그리고 '샤벨'은 해적판 대백과 때문에 퍼진 오역입죠.

    엑소 팬들이 저걸 보고 관심을 갖게 되어 영화에 입문한다면 어떤 느낌을 받을는지 궁금하기 그지없네요. 어릴때 주말의 명화시간에 별쌈옛뎐을 알게 된 후로 이거 없는 생활을 상상하지 못하게 된 몸인지라(...)

    2015.11.14 02:01 신고
  3. 블랙하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피1 까지만 해도 광선검 색상에 대한 설정이 없었던 것은 분명합니다. 영화에서는 다행히도(?) 제다이는 빨간색을 쓰지 않았고 다스 베이더와 다스 몰은 빨간색만 사용해서 문제될게 없었지만 EU 작품이나 게임등에서는 빨간색을 사용하는 제다이나 파란색, 녹색을 사용하는 다크 제다이가 나왔었거든요. 이후에 광선검 색깔이 정의 되면서 에피2 때 나온 작품들 부터는 지금의 색깔 설정이 정착 되었죠.

    2015.11.14 20:39 신고
    • 페니웨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좀 황당했던게 사무엘 잭슨이 광선검 색상에 무슨 의미가 있냐고 루카스한테 물었을때 "그런거없다능"이라고 한 대목이었어요. 그래서 자기가 보라색을 좋아하는 그걸로 해달라고 해서 "올ㅋ"했다지요.

      정작 팬들은 꽤 꼼꼼하게 세계관을 짜놓고 있는데 정작 루카스는 별 생각이 없는듯한.. ㅎㅎ

      2015.11.14 21:47 신고
  4. mundiso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뮤비 예산이 부족 해서였을까요? 광선검만 들고 다니고 빛이 나오는 장면은 없네요. ㅎㅎㅎ
    스타워즈 팬들에게는 광선검이 로망이라... 그나저나 에피7 개봉을 앞두고 아마존에 파는 광선검 가격이 너무 많이 올랐어요. 블랙프라이데이때는 좀 싸 질려나? 그나마 에피7 제작 발표나기전에 구매해서인지 좀 저렴하게 다스베이더걸 직구로 질렀죠. ^^ 보고만 있어도 뿌듯..

    2015.11.15 05:21 신고

카테고리

All That Review (1557)
영화 (426)
애니메이션 (113)
드라마, 공연 (26)
도서, 만화 (94)
괴작열전(怪作列傳) (149)
고전열전(古典列傳) (30)
속편열전(續篇列傳) (40)
슈퍼로봇열전 (7)
테마별 섹션 (114)
웹툰: 시네마 그레피티 (15)
원샷 토크 (21)
영화에 관한 잡담 (202)
IT, 전자기기 리뷰 (119)
잡다한 리뷰 (49)
페니웨이™의 궁시렁 (152)
보관함 (0)
DNS Powered by DNSEver.com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페니웨이™'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페니웨이™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
페니웨이™'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