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자기기 리뷰

스웨덴 블루투스 Sudio TOLV & 서머 토트백 이벤트

페니웨이™ 2020. 7. 12. 22:25
반응형

 

에어팟의 대성공 이후로 완전무선(Cordless)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이 점점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낮아지는 대신 성능은 좋아지고, 배터리 지속 시간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죠. 이미 여러 차례 본 블로그에서도 소개한 적이 있는 스웨덴 오디오 회사 Sudio에서도 코드리스의 첫 번째 모델 NIVA 이후 두 번째로 TOLV를 출시했습니다.

먼저 TOLV의 패키징을 살펴보면 전작인 NIVA 보다도 좀 더 심플해진 느낌입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작은 비누 모양의 충전 크래들과 구성품이 포함된 작은 박스가 들어가 있습니다. TOLV는 블랙, 화이트, 그린, 파스텔 블루, 핑크 등 총 다섯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화이트의 경우 로즈골드와의 매칭으로 멋진 투톤 컬러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구성물을 보면 본체와 크래들 외에 충전 케이블과 총 4종의 폼팁이 포함되어 있으며 폼팁의 착용감은 큰 불편함 없이 귀에 잘 안착되는 느낌입니다.

유닛의 디자인은 NIVA에서 크게 달라진 건 없습니다. 근데, 실제 스펙면에서는 꽤 많은 향상이 보입니다. 일단 재생시간이 7시간으로 동일 크기 제품 대비 거의 최상의 재생시간을 보여줍니다. NIVA에 비해서는 무려 2배나 늘어난 셈이죠. 여기에 충전 크래들을 통한 4번의 충전을 생각하면 최대 35시간의 재생이 가능하다는 얘깁니다.

블루투스 4.2를 지원했던 NIVA와는 달리 이번에는 5.0을 지원해 대역폭이 넓어진 것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 저전력 모드에서도 최대 2Mb/sec.의 전송속도 및 20dB 이상의 출력을 지원합니다. 한마디로 전력의 소모량은 낮추되 무선 거리를 더 넓힌 제품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 것으로 추정컨데 이제 코드리스 제품은 무조건 블루투스 5.0 이상의 규격을 선택해야 한다는 확신이 듭니다.

NIVA의 단점 중 하나였던, 통화기능이 모노로 작동했던 것도 이번에 스테레오 통화기능을 탑재하면서 양쪽 유닛 모두에서 통화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음질과 관련해서는 발런싱이 잘 잡힌 사운드를 들려주는 편입니다. NIVA에서부터 저음역대가 다소 약했던 Sudio 제품군과는 달리 저음에서도 보다 풍성한 음감을 들려주었는데, TOLV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선 특유의 끊김과 노이즈도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버전 업에 의한 성능의 향상이 확실히 체감되는 순간입니다.

현재 TOLV는 플래그십 모델인 일반형 TOLV와 더블어 실속형 모델인 TOLV R, 이렇게 두 개의 라인업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버나 소재, 충전 횟수에 있어서 다소 차이를 보인다고 합니다. 다음은 TOLV R의 기본적인 스펙이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총 22시간 재생 가능

* 자동 페어링

* 3번 완충 가능한 충전 케이스

* 4.35g의 초경량 이어버드

 

P.S:

2020 서머 토트백 이벤트가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기한은 토트백 재고 소진시까지 이며 캠페인 코드인 Tote2020KR를 입력하면 '전 상품 가격15% 할인 + 2020년 무료 토트백 1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본 캠페인은 저에게 떨어지는 피드백은 하나도 없고요, 공식 홈페이지(https://www.sudio.com)에서만 사용가능 합니다.

Tolv의 경우 정가 119,000원에서 Tote2020KR 할인 적용시 101,150원이 됩니다. 

색상: 블랙 / 화이트 / 클래식블루 / 파스텔핑크 /파스텔블루/ 그린/ 엔트러사이트

https://www.sudio.com/kr/tolv-black 

 

* 본 체험 리뷰는 sudio에서 무상 제공받은 제품으로 진행되었으나 캠페인 코드 안내 외에는 어떠한 가이드라인 없이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