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O와 스타워즈의 콜라보레이션, 라이트세이버 뮤직비디오
오늘은 가벼운 잡담하나로 시작해보죠. [스타워즈] 팬무비인 [다크 레저렉션]의 오프닝에서는 한 제다이가 광선검 즉 라이트 세이버를 조립하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제다이의 주 무기인 라이트세이버는 [스타워즈]라는 영화를 특징짓는 하나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고 이후 [기동전사 건담]에서 빔 샤벨로 변용되는 등 여러 작품들에 영향을 주기도 했지요.
위키피디아에서 발췌
[스타워즈 Ep.4: 새로운 희망]에서 라이트세이버는 크게 두가지 색상이 사용되었습니다. 오비완과 루크가 사용하는 파란색과 다스베이더가 사용하는 빨간색 광선검이었지요. 이것이 발전해 [제다이의 귀환]에서는 녹색 광선검까지 등장하게 됩니다. 세월이 흘러 프리퀄 삼부작으로 넘어오면 마스터 윈두가 쓰는 보라색 광선검도 나오는데요, 이 광선검의 색상에 관해 조지 루카스는 그리 세밀한 설정을 구상하고 있지는 않았답니다.
팬덤에 의해 추가되고 보충된 세계관에 의하면 라이트세이버의 색깔은 광선검 본체의 핵을 이루는 크리스탈 원석의 색상에 달려있다고 하며, 시스족에서 빨간색을 주로 사용한 이후로는 제다이측에서 빨간색 라이트세이버는 사용하지 않았다는 설정이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시스족의 빨간색 라이트세이버는 인공 크리스탈을 사용해서 그렇다는 얘기가 있는데, 시스족이 쓰는 대부분의 라이트세이버가 출력을 강화시킨 인공 크리스털이긴 하지만 자연산 크리스털 중에서도 분명 적색이 존재하며, 다만 이 적색 크리스탈이 광선검 제조에 적합한 경우가 드물고 시스가 이 색상을 선호한 이유로 제다이는 굳이 빨간색 라이트세이버를 쓰지 않는다는 얘기입니다.
ⓒ Lucas Film LTD./ Disney. All rights reserved.
한편 얼마전에 [스타워즈 Ep.7: 깨어난 포스]의 새로운 영상이 발표되었습니다. 디즈니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영상은 아니고, 국내에서만 홍보용으로 사용되는 일종의 뮤직비디오인데요, 인기그룹 EXO와 스타워즈의 콜라보레이션 디지털 싱글앨범이라고 보심 되겠습니다. 제목은 '라이트세이버'.
사실 이 곡은 EXO멤버 카이의 데뷔 티저 영상에 사용된 곡을 [스타워즈]의 콘셉트에 맞게 재편곡한 것으로 영화 이전부터 구상된 음악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마도 상대적으로 [스타워즈]의 팬층이 얕은 한국 시장을 겨냥한 디즈니가 신규 팬층을 유입하기 위해 EXO를 전면적으로 내세운게 아닌가 싶군요. 기존 마니아층에게는 이러한 콜라보레이션이 좀 생소하겠습니다만 EXO에 익숙한 세대층에게는 나름의 홍보 효과가 있을 듯 합니다.
그럼 한번 EXO의 '라이트세이버' 뮤비를 감상해보시죠.
ⓒ Disney. All rights reserved.
* 본 예고편은 [스타워즈 에피소드7: 깨어난 포스]의 온라인 홍보대행사인 웹스프레드의 제공으로 게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