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시네마 그레피티

[웹툰 스페셜] 시네마 그레피티 - 에이리언 2020 (Pitch Black, 2000)

페니웨이™ 2009. 10. 7. 09:55
반응형




기존의 영화블로그와는 다르게 좀 더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기획한 코너의 하나로서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웹툰 블로거이신 하로기님과 공동으로 '시네마 그레피티'라는 웹툰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하로기님께서는 이글루스 시절부터 티스토리로 넘어온 지금까지 하로기의 무비툰 사이트를 통해 주로 공포영화와 연계된 완성도높은 웹툰을 연재중이신데요, 이와는 별도로 제가 글을 담당하고 하로기님께서 그림을 그리시는 분업형태의 웹툰을 지속적으로 연재할 예정입니다. (어디까지나 예정입니다. 하하하...)

아무래도 저 혼자 하는 작업이 아닌 하로기님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일인지라 작품 선정 및 내용, 대사의 수정 등 모든 부면에서 두 사람의 의견일치가 되어야 완전한 포스팅이 가능하므로 연재 주기에 대해서는 장담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일주일에 한번이 될지, 한달에 한번이 될지 현재로선 며느리도 모릅니다. 또한 두 사람 모두 이번 작업을 실험적인 도전으로 여기고 다양한 시도를 해보길 원하고 있으므로 웹툰의 형태와 형식도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누군가와 같이 일을 하게 된다는 점에 대해서는 아주 즐겁게 생각하고 있으며 (저만 그런걸지도.. 지못미 하로기님) 새로운 코너에 대한 독자분들의 반응에 대해서도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답니다.

모쪼록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특히 힘들게 그림 작업과 대사처리를 도맡아 해주시는 하로기님께 많은 격려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 페니웨이™



※ 본 웹툰은 이곳 페니웨이™의 In This Film과 하로기의 무비툰, 양쪽 모두에 포스팅됩니다.




반응형